-
-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 개정판 ㅣ 꿈을 이루게 도와주는 자기경영 동화 1
보도 섀퍼 지음, 김준광 옮김, 원유미 그림 / 을파소 / 2014년 10월
평점 :
절판
✅ 부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이궁금하다면 이 책을 봐야 한다!
혼자 읽는 것보다 부모가 함께 읽어주는 경제동화 책이다.
동화라는 형식을 빌어 초등학생에게 돈과 경제의 개념을 알기쉽게 설명한 책이다.
“무리하게 집을 사서 돈에 쪼들리는 엄마, 아빠를 볼 때마다 키라는 속상하다. 그러던 어느날 집앞에서 아파 쓰러져 있는 강아지를 보고 정성껏 돌봐준 키라는 우여곡절끝에 그 강아지와 대화를 나눌 수 있게 된다.
영특한 강아지 머니는 키라에게 부자되는 방법을 알려주는데...”
* 메리츠자산운용 대표 추천 도서<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이 책을 읽으면 매일의 라이프스타일이 변한다. 라이프스타일을 바꿀 수 있는 용기, 황금알을 기르는 습관을 알려준다.”
“아이들을 위한 책인데 어른들이 읽어도 좋다고 생각한다. 굉장히 많은 철학이 들어있다.”
이 책은 어린이책, 교육관련 전문가들뿐만 아니라 경제 경영 쪽의 전문가들의 추천도서로도 꽤 많이 알려있는 책이다.
검증받은 스테디셀러인만큼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꽤 많이 언급이 되었다.
최근에는 최고의 재테크 전문가 존 리가 극찬한 도서로서 또 한번 화제에 올랐던 책이다.
이 책이 전달하는 메시지는 매우 포괄적이다. 어린이들은 물론 성인들에게도 강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이 책이 독일에서 출간된 이후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면서 미국에서 번역 출간되고, 일본에 건너가서도 베스트셀러가 된 것과 무관하지 않을 듯 싶다.
어린이들에게 전달하기 쉽지 않은 돈에 대한 개념과 가치관을 매우 적절하고도 설득력 있게 그려내고 있다는 점은 이 책의 큰 매력이라 할 수 있다.
더욱이 어린이의 정서에 부합한 재미있는 동화의 전개과정은 자연스레 돈에 대한 소중함, 꿈을 구체화하고 실천하는 생활이 매우 의미 있는 삶이라는 사실, 절약과 저축의 힘 등을 스스로 깨닫게 하고 있다.
이 책은 단순히 많은 돈을 버는 게 중요하다는 것이나, 투자를 하는 게 중요하다는 걸 강조하는 게 아니다.
자신이 무엇을하고 싶은지 스스로 목표를 설계하는 것과 그것을 이뤄나가는 과정과 방법을 알려주는 게 핵심이다.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열두살에부자가된키라 #자기경영동화 #경제 #어린이경제 #어린이도서
#재테크 #부자 #기본서 #경제동화 #청소년권장도서 #입문서 #돈 #저축 #투자
#북스타그램 #경제공부 #부자되는법 #재테크그램 #존리 #을파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