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양의학적 호흡명상 - 4차 산업혁명시대를 열기 위한 門
이성조 지음 / 지식과감성# / 2020년 4월
평점 :
절판


요가 🧘‍♂️ 에서도 기본이 명상이다.

당신은 명상을 하는가? 아침에 일어나 심호흡을 하고 30분 정도 명상을 한다.

하루일과를 시작하기 전에 명상은 우리에게 여러가지로 많은 도움을 준다.

나의 주변에는 아침 일찍 일어나 명상을 하거나 잠시 자아성찰을 하는 사람들을 별로 볼 수 없다.

또한 우리는 쉼이 필요할 때도 무언가를 계속 보거나 만진다.

스마트 폰 📱 중독으로 티비를 보면서 SNS를 계속 하는 사람들을 종종 엿볼 수 있다.

자신은 멀티라고 하는데 티비를 보는 건지 쉬는건지 SNS를 하는 것인지 도무지 알 수가 없다.

각설은 그만하고 이 책은 한국적 전통을 살린 고유의 ‘호흡명상법’ 관한 책이다.

특히 인체의 내부에너지인 영성-생명-생체에너지의 균형, 조화를 통해 ‘면역력’을 증강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더구나 고단한 삶 속에서 ‘쉼표’와 ‘여백’을 만들어 자기 자신을 성찰할 수 있는 시간을 통해 정신과 육체적 ‘안식(安息)’을 찾을 수 있는 책이다.

인간은 비워야 채울 수 있다. 잠시 모든 걸 내려놓고 이 책에 나온 명상법에 따라서 쉬어가면 어떨까.

이 책은 스트레스와 바쁘게 살아서 정신적,육체적 병을 앓고 있는 우리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책이다.


📚 책속으로 :


질병은 경락이 막히는 데서 일어나는 현상이다. 그러므로 그 차단된 경락들을 강력한 '기-파워'로 다시 개통시켜 주면, 마치 햇볕을 만난 곰팡이균처럼 질환 자체가 빠르게 소멸해 버리는 현상을 발견할 수 있다.


#책 #글 #휴양의학적호흡명상 #이성조 #지식과감성 #명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