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조노믹스 - 미래 비즈니스의 패러다임을 뒤바꾼 아마존 혁신 경영의 비밀
브라이언 두메인 지음, 안세민 옮김, 김용준 감수 / 21세기북스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고객에게 집중하라. 끝까지 혁신하라. 장기적으로 생각하라.

이커머스의 선두주자인 아마존을 샅샅이 분석하여 중소기업들에게 거대 기업과의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책.


세계 최대의 온라인 마켓 '아마존'은 전자상거래 뿐 아니라 운송, 플랫폼, IT, 금융, 헬스케어, 우주 산업까지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따라서 경영과 주가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은 아마존에 관심을 기울일 수밖에 없다.

1995년 온라인에서 책을 판매하는 것에서 글로벌 기업들을 위협하는 세계 최고의 공룡기업으로 거듭난 아마존. 그렇다면 그들의 성공 비결은 무엇일까?

이 책 <베조노믹스>는 아마존 회장 제프 베조스(Jeff Bezos)의 경영 방식과 아마존의 현재를 통해 미래 21세기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한다.

이 규칙, 즉 비즈니스 패러다임을 일컫는 용어가 바로 '베조노믹스'다.

책은 세계의 업계가 '베조노믹스를 자기만의 방식으로 채택한 기업과 그렇지 않은 기업의 두 진영으로 나뉠 것'이라고 예고한다.

이 책은 팬데믹 이후 더욱 강력해진 ‘아마존의 혁신적인 경영 비밀’을 확인할 수 있는 책이다. 아마존에 대해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야 한다.

또한 <베조노믹스>는 경영 사상가 짐 콜린스, <월스트리트 저널>, <포춘>, <워싱턴 포스트>의 추천도서다.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경영·경영서로 경영자에게 귀감이 되어주는 책이다.

코로나 이후 변화할 비즈니스 질서에 대비하기 위해 반드시 읽어야 할 경제경영 필독서라 생각된다.

📚 책속으로:

사실 플라이휠은 선순환의 은유적 표현이다. 아마존의 직원들은 경쟁에 집중하지 않고 고객들에게 더 나은 삶은 제공하는 데 집중한다.

한 가지 방법은 고객을 위하여 비용을 절감하는 것이다. 아마존은 비용 절감을 통해 아마존 사이트에 방문하는 고객수를 늘린다. 이렇게 하면, 트래픽이 증가하는 아마존 사이트에 입점하기를 원하는 독립 판매자들이 점점 많아진다.

그 결과 아마존의 매출이 증가한다. 그러면 규모의 경제가 발생하고, 이것은 고객을 위하여 가격을 더욱 인하하는 데 도움이 된다. 가격을 더 인하하면, 고객을 더 많이 유치할 수 있다.

이것은 독립 판매자들을 더 많이 유치하는 결과를 낳는다. 이런 방식으로 플라이휠은 끊임없이 돌아간다. 이것이 바로 아마존 관리자들 모두가 알고 있는 플라이휠의 개념이다.

#베조노믹스 #제프베조스 #아마존 #데이터 #이커머스 #아마존웹서비스 #아마존전략 #기업전략 #경영철학 #비즈니스모델 #베스트셀러 #경제경영서 #신간 #책추천 #경제경영서추천 #마케터 #팬데믹 #비즈니스인사이트 #아이디어불패의법칙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독서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