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숙한 어른이 갖춰야 할 좋은 심리 습관
류쉬안 지음, 원녕경 옮김 / 다연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 어제보다 확실하게 더 나은 내가 되는 법, 그 33가지 심리 습관!


이 책은 #심리학이이렇게쓸모있을줄이야 라는 책을 쓴 #류쉬안 의 최신작이다.

우리 모두가 ‘일상 속의 작은 성공’을 통해 자신감을 키우고, 나아가 ‘내가 원하면 뭐든 할 수 있어!’라는 믿음을 갖도록 만든다.

3분이라는 시간은 길면 길고 짧으면 짧다.

자신의 마음을 정확히 아는 사람들이 몇이나 될까?

사람들과 어울려 1차 삼겹살에 소주, 2차 치킨과 맥주로 배를 가득 채워도 남아 있는 헛헛함은 집 앞 포장마차에서 국수 한 그릇을 더 말아 먹어봐도 메워지지 않는다.

우리 자신도 잘 모르는 '마음이 지금 어떤 모양이지? 혹은 왜 이 모양이지?'라는 의문을 자주 생각한다.

현대인은 나만의 #슈필라움 에서 사유할 시간이 부족하다. 스마트 폰을 신주단지 처럼 쥐고 먹방 , 쇼핑을 보면서 바쁜 척 하지만 실제로 바쁘지는 않다.

또한 ,인간관계를 갖다보면 때론 화가 나고 분노가 나기도 한다. 내 마음대로 상대방은 움직이지도 않고 ‘우이독경’ 식으로 아무리 이야기 해도 알아듣지를 못한다.

어차피 상대방은 바뀌지 않는다. 다른 사람의 감정에 눈치 보거나 휘말리지 말고 ‘ 내 마음의 주인’ 이 되어야 한다.

조급함은 내려놓고, 마음을 곱게 빗질하자. ‘나’를 이해하고, ‘우리’를 이해하면, 나 자신은 물론 타인까지 행복하게 할 수 있다.

이 책을 읽고 자신이 곧 이성을 잃을 것 같은 느낌이 들 때는 잠시 조용한 곳을 찾아 심호흡으로 마음을 진정 시켜보면 어떨까.

매일 3분 씩 투자하면 인간은 달라질 수 있다. 술자리에서 친구들과 수다 떠들어봐야 남는 것은 없이 헤어진 후 공허함만이 밀려온다.

이 책과 함께 매일 3 분 개인 수양에 들어가면 인간은 성장 할 수 있다고 믿는다.

마지막으로 우리들은 인스타 친구를 늘릴려고 댓글 놀이 할 시간에 평소 친분이 있는 학식이 있는 사람을 만나라. 그것이 삶에 이득일 것이다.

한가지 더 덧붙이자면, 공자는 무식한 사람은 멀리하고 박식한 사람을 가까이 하라 하셨다.

학문을 좋아하는 자와 함께 가면 마치 안개 속을 가는 것과 같아서, 비록 옷은 젖지 않더라도 때때로 물기가 배어든다. 하지만 무식한 자와 같이하면 똥물속에서 노는 것과 같다. 유유상종 끼리끼리 놀면 폭망이다.

📚 책속으로:

심호흡 연습법은 간단하다. 천천히 숨을 들이마시고(최소 4초), 다시 천천히 숨을 내쉬면 된다(역시 최소 4초).

서두르지 않고 이를 반복적으로 연습하다 보면 초조함이 밀려올 때 약간의 안정을 찾아주는 아주 훌륭한 ‘응급키트’가 될 것이다. 그러니 자신이 곧 이성을 잃을 것 같은 느낌이 들 때는 잠시 조용한 곳을 찾아 심호흡으로 마음을 진정시켜라.

#성숙한어른이갖춰야할좋은심리습관 #성숙한어른 #심리학 #책 #글 #추천책 #다연출판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