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치동 독서법 - 초중고로 이어지는 입시독서의 모든 것
박노성.여성오 지음 / 일상이상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독서가 답이다.

독서의 중요성은 형언하지 않아도 대부분 알 것이다.

모든 것의 기초는 독서라고 생각하고 있다. 이 책은 독서법에 대해 좋은 길잡이의 역할을 해주는 책이다.

우리 주변에 위대한 위인들은 대부분이 독서광이였다. 필자 또한 어릴때 부터 지금 까지 만권의 책을 넘게 읽었고 지금도 계속 틈 날때마다 읽는 중이다. (독서는 습관이다.)


이 책은 대치동에서 독서교육 전문가로 활동하는 지은이들이 실제 독서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쓴 책이다.

또 다른 지은이 박노성은 한우리열린교육에서 일하며 대치동의 강남지역지부를 총괄했는데, 여성오 원장과 마찬가지로 아이의 수준에 맞지 않는 독서교육으로 아이를 망친 학부모들을 자주 보아왔다.

남들이 읽는다고 무턱대고 읽히는 독서교육은 백해무익하다고 본 그는 아이의 수준에 맞는 독서가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아이의 성별과 연령에 따른 뇌의 학습원리를 밝히고 이를 바탕으로 ‘브레인 독서법’을 창시했다.

이 책은 뇌과학을 활용한 브레인 독서법으로 공부 뿌리를 심도록 도와주고 있다.

이와 더불어 체계적인 독서토론논술 교육으로 입소문난 씨앤에이논술의 독서·토론·논술·첨삭을 융합한 사위일체독서법으로 초중등 내신부터 수시와 정시까지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정보가 넘치는 시대에는 좋은 책을 골라서 비판하는 사고를 키울 수 있어야 한다.

이 책은 학부모들이 먼저 읽고 자녀교육에 대입시키면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 책속으로 :

* 최상위권 학생들을 위한 독서기술 4가지
1. 정독으로 독해력을 키운다.
2. 매주 2권 읽기, 독서는 습관이어야 한다.
3. 국어 낱말도 익혀야 한다.
4. 독서 후 반드시 책에 대해 스스로 평가 해야 한다.


#대치동독서법 #추천책 #교육 #독서법 #책 #글 #박노성 #여성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