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지은의 힐링 보이스 - 마음을 치유하는 21일 목소리 트레이닝
우지은 지음 / 더블유북스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따라 읽기만 해도 목소리가 변화하고, 삶이 달라지는 기적의 21일 목소리 훈련법

평소 목소리가 빠르고 발음이 안좋아서 읽어본 책이다.

이 책에서 #우지은 저자는 목소리는 세상에 자신을 드러내는 가장 강력한 상징이자 정체성이라고 말하며 내면의 목소리와 일치하는 외면의 목소리를 찾을 때 진정한 ‘나’를 마주할 수 있으며, 나만의 목소리를 세상에 마음껏 발산할 때 최고의 잠재력이 발휘된다고 말한다.

저자는 홍익대 불어불문학과를 문과대 수석으로 졸업하고, 고려대 언론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한양대 대학원에서 교육공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또한 연세대학교 교육경영 최고위자 과정, 서울대학교 과학기술산업융합 최고전략과정을 이수했다고 한다.


총 6 장의 책으로 21일 매일 하루씩 1일 트레이닝 분량을 되어 있다.

이 책은 우리가 잘 몰랐던 호흡·발성법도 다양하게 나와 있는데 내 목소리가 왜 좋게 안나오고 발음이 이상했는지 알 수 있었다.

좋은 목소리는 상대방에게 신뢰와 호감 이미지를 높여준다. 인간관계에서도 목소리 하나만으로도 70%이상은 먹고 간다고 생각한다.

이번 기회에 이 책으로 발음, 발성 ,호흡법 등에 공부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 책을 따라 읽기만 해도 목소리가 변화하고 삶이 달라질 수 있고 목소리 변화는 말에 대한 자신감뿐만 아니라 삶 전반의 자신감 향상으로 이어진다고 하니 누구에게나 추천해 주고 싶다.

📚 책속으로:

우리말에서 모음은 길게도, 짧게도 발음한다. 긴소리눈 짧은소리보다 높고 강하게 소리 나기 때문에 장음 단어는 저절로 문장 안에서 강조되며 자연스러운 리듬감이 생긴다.

오늘날 장단음의 구분은 사실상 사라지고 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장음을 잘 살려서 말하면 전달력이 높아질 뿐만 아니라 우리말의 기품이 살아난다.

#우지은의힐링보이스 #책 #글 #목소리트레이닝 #우지은 #더블유북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