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 뽑은 전교 회장 중학년을 위한 한뼘도서관 56
이은재 지음, 신민재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틀림이 아니라 다름일 뿐이다.


잘못 뽑은 반장 시리즈에 이은 #잘못뽑은전교회장


개성과 취향을 외치면서도 남과 다르면 어딘가 잘못되었다고 생각되는 현실.

어린이들 사이에서도 ‘인싸’와 ‘아싸’가 유행처럼 번져 나가며 어떻게 해서든 ‘인싸’가 되려고 노력하는 모습들도 늘어간다.


누군가 “개성 있네!” 하는 말이 좋게만 들리지 않고 ‘혹시 나를 지금 놀리는 거야?’ 신경 쓰이기도 한다.

개성마저 유행이 되는 시대에, 자기 자신을 마음껏 사랑하고 받아들이는 캐릭터 ‘금동기’를 마주한다는 건 더없이 반갑고 특별한 경험이다.

지금 여기의 어린이들이 ‘서로 다름’을 차별이 아닌 차이로 알아 갈 수 있도록 이끌기 때문이다.

주인공 아이는 자신에게 자문한다.

“권력이 있으면 무조건 좋을까?”
“자신감과 자만감은 무슨 차이지?”
“친구들에게 진정한 믿음을 주려면 어떻게 소통해야 할까?”
“좋은 리더는 누구일까?


이 책은 선거라는 소재를 통해 '권력', ‘자신감',’자만감’, 친구들' '믿음' '소통' '리더십’ 등 다양한 해석을 했다.

직접 교실 안을 들여다보는 듯한 생생한 학교 모습, 입체적이며 개성 넘치는 인물들, 인물들 마음을 잘 표현한 일러스트.

이 모든 것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작품은 책임감과 믿음으로 한 아이가 성숙해가는 과정을 때로는 익살스럽고 때로는 감동적으로 잘 그려냈다.

이 책은 자라나는 아이들과 함께 어른들도 꼬옥 읽어보고 생각할 점이 많은 책이다.

📚 책속으로 :

유명해지고 나서야 알았어요. 어린 시절 남보다 더 힘들고 아픈 시간을 보낸 게 저한테 다 약이 되고 거름이 됐다는 걸요.

만약 제가 남보다 더 성공했다면 그건 아마 남보다 조금 더 많은 거름을 줘서 그럴 거예요.

#책 #글 #리더십 #권력 #주니어김영사 #이은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