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전쟁 - 많은 일을 하고도 여유로운 사람들의 비밀
로라 밴더캠 지음 / 더퀘스트 / 2020년 3월
평점 :
절판


✅ 시간 관리의 목적은 시간을 아껴 쓰기 위함이 아니라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서 이다.

이 책은 일상을 더 여유롭게 느끼면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기술을 탐구한다. 이 책에 나오는 전략들이 시간으로부터의 자유를 쟁취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삶이 통제 불능이라고 느끼는 사람은 물론이고 커리어·인간관계·행복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하고 싶은 사람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책의 원제는 《OFF THE CLOCK》으로‘시계를 꺼라’라는 원제에 저자의 메시지가 함축적으로 나타난다. 저자에 따르면 시간은 굉장히 탄력적이다.

시간을 더 만들어낼 수는 없어도 내가 쓰려는 용도에 맞춰 시간을 늘릴 수는 있기 때문이다.

직장인, 워킹맘, CEO, N잡러... 매일 시간 전쟁을 겪는 사람들이 많다.

할 일을 줄이기 힘든 가운데 여유를 갖거나 혹은 한정된 시간에 하고 싶은 것들을 다 하는 것은 정말 힘든 일일까.

우리가 삶에서든 직장에서든 무언가 일을 하기 전에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있다. 바로 그 일에 대한 정의를 명확히 하는 일이다.

그다음 그 정의를 같이 사는 사람들 혹은 같이 일하는 사람들과 공유하는 일이다.

시간관리는 우선순위 관리이다.

운동하지 않고 책을 읽지 않는다는 건 그 사람에게 중요하지 않기 때문이다.우선 순위에서 다른 것에 밀리기 때문이다.

시간은 충분하다. 중요한 건 얼마나 많은 일을 하면서 바쁘게 사느냐가 아니다.

얼마나 소중한 것에 시간을 제대로 쓰느냐 이다.

이 책의 저자가 소개하는 시간 찾기 방법은, 각 30분 간격으로 무엇을 했는지를 계속 기록하는 것이다.

아침에 기상하면서 부터 30분 간격 기록은 결국 내 시간이 어디로 가고 있는지, 나는 어떻게 살고 있는지를 들여다 볼 수 있게 한다.

늘 바쁘다고 입에 달고 다니면서 효율적으로 일을 못해 시간이 부족한 사람들에게 이 책은 많은 정보를 줄 것이다.

📚 책속으로 :

매일 기억에 남는 일을 메모 📝 하라.
시간이 손가락 사이로 빠져나가지 않게 하는 유일한 방법이다.
시간을 충실히 살면 그 시간을 어떻게 보냈든지 알게 된다.

뒤를 돌아보면 기억을 소중히 여길 때 우리는 진정한 우리가 누구인지 알 수 있다. 98P)

#시간전쟁 #로라밴더캠 #많은일을하고도여유로운사람들의비밀 #더퀘스트 #책리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