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 - 잃어버린 나를 찾는 인생의 문장들
전승환 지음 / 다산초당(다산북스) / 202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의 저자 #전승환 ( #책읽어주는남자 ) 은 내 기억상 7년전 부터 카카오 스토리를 주축으로 책에 나온 좋은글을 올리면서 SNS친구들을 빨대 처럼 빨아 먹은 사람이다.
요즘은 인스타에도 팔로우수가 엄청난 것 같다. 물론 난 그 사람과 인친은 아니다.
SNS 인맥관리는 200명을 넘게 관리 할 수 없다는 심리학에 나온말 처럼 팔로우 수는 그냥 숫자 일뿐이고 쌍방소통이 불가능 한게 요즘 SNS문제점 이라 생각한다.
난 10년 넘게 카카오 스토리에 글을 썼지만 정치적 발언을 몇번 하고 남성인권위원회 로 활동하면서 반페미니즘에 앞장 섰고 또한 야시시한 그림( 중세시대 예술적 그림 )몇번 올리고 나서 계정이 바보가 되었다. ( 여성들에게 무지 많이 욕을 먹고 산다. 욕을 너무 먹어서 벽에 똥칠할때 까지 살것 같다.)
하지만 아직도 꾸준히 누가 보든 말든 나만의 글을 계속 써오고 있다.
무튼 각설하고, 이 책은 인문 고전에서 철학과 문학, 에세이까지 책에 나온 좋은 문장을 자기만의 생각으로 각색한 책이다.
개인적으로 이 책에 나온 글보다는 작가가 책에서 빼먹은 100권 이상의 책들을 읽어 보라고 권하고 싶다.
이 책을 읽고나니 #톨스토이 가 했던 말이 생각 났다.
“ 행복이란 스스로 만족하는 점에 있다.
남보다 나은 점에서 행복을 구한다면,
영원히 행복하지 못할 것이다.
왜냐하면 누구든지 남보다 한두 가지
나은 점은 있지만 열 가지 전부 남보다
뛰어날 수는 없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행복이란
남과 비교해서 찾을 것이 아니라,
스스로 만족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하다.”
인기와 명예에 물질적인 부에 관해서 타인과 나를 비교하지 말고 안분지족 하면서 나만의 길을 가고 싶다.
아무리 좋은 책을 읽고 말 만 번듯하게 하는 사람보다 말은 거칠어도 나만의 신념으로 실천하는 삶을 살고 싶다.
📖책속으로 :
생각해보면 삶의 방향과 모양은 사람마다 다른데, 제가 나아갈 방향을 다른 사람에게 묻고, 비어 있는 부분을 내 것이 아닌 다른 누군가의 것으로 채우려 했던 것이 잘못이었다.
#책 #글 #생각 #내가원하는것을나도모를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