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보자기 선물 - 마음을 전하는 패브릭 포장의 모든 것
양선혜 지음 / 책밥 / 2019년 12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작가의 패브릭 포장 노하우에 대해 자세하게 다룬다. 일명 보자기 포장이다.

보자기를 사용한다고 하면 흔히 전통적인 분위기를 떠올릴 수 있는데, 어떤 소재를 사용하고 어떻게 스타일링하는가에 따라 전통적이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도 있고, 감성적이고 캐주얼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도 있다.

보자기는 선물할 때만 사용하는 것은 아니다. 크고 작은 살림살이를 예쁘게 포장해 벽에 걸어보면 그것만으로 내추럴한 인테리어가 된다.

비싸고 고급스러운 소재가 아니라도, 이 책에서 제안하는 방법으로 하나 둘 접고 펼치다 보면, 준비한 선물이 훨씬 해사해질 것이다.

원단은 물론, 포장할 때 사용하면 좋은 소품 소개까지 소개해 패브릭 포장에 꼭 필요한 모든 것을 알려준다. 비슷한 방법을 반복해 가짓수만 늘리지 않고 꼭 필요한 방법만 알차게 담았다.

예전 방송프로그램에 대박난 떡집의 비결이 나온적이 있다. 그것은 나름아닌 떡 선물 하는 고객에게 떡을 비닐봉투에 담지 않고 보자기로 정성껏 포장해서 주니 대박이 난 이야기 이다.

어떤 선물을 주더라도 정성껏 포장해서 주면 상대방은 훨씬 더 좋아하고 행복해 질 것 이다.

나도 이 기회에 이 책을 통해서 보자기로 매듭을 짓고 이쁘게 포장하는 법을 많이 배웠다.

무슨 날때 마음이 포근해 지는 보자기로 포장을 한다면 나도 즐겁고 상대방도 즐거울 것 같다.

📚 책속으로 :

보자기 결을 만질 때 선물을 준비한 이의 따뜻한 마음이 스며들길 바랍니다.

시간이 흘러 선물은 사라져도 한편에 고이 접어둔 보자기는 그날의 온기를 머금고 다시금 마음 한구석을 어루만지길 바랍니다.


#첫번째보자기선물 #보자기선물 #양선혜 #책리뷰 #추천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