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맨 엔트리 1 : 버그킹덤의 차원 침략 코딩맨 엔트리 1
송아론.k프로덕션 지음, 김기수 그림, 이정 감수 / 다산어린이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코딩 교육은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 이다. 과학과 기술이 답이다.

IT 기술은 이제 우리의 생활 깊숙이 파고들어 다양한 분야에서 세상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4차산업혁명 이라 일컫는 지금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코딩에 대해 정확하게 알 필요가 있고, 흥미를 붙여야 한다.

아이 엄마가 코딩과 알고리즘을 잘 모르는데 아이가 코딩을 잘 할수 있을까.

이 책은 초등학생들이 코딩에 대한 막연한 생각을 흥미롭게 풀어냈지만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함께 읽어봐야 할 책이다.

전 세계적으로 코딩 교육 열풍이 일고 있고 , 우리나라 교과과정에서 소프트웨어와 코딩에 포함되면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하지만 아직도 우리들의 아이엄마들은 잘 모르는 것 같아서 공학도로써 마음이 불편하다.

이제 우리모두 <코딩맨> 과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에게 컴퓨터 사고력을 키워주면 어떨까.

📖 책속으로:

컴퓨터에게 명령을 내리는 것을 ‘코드를 작성한다’ 혹은 ‘코드를 짠다’ 라고 한다.

코드가 간결하고 명확해야 프로그램이 원활히 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코드가 잘못 작성되어 프로그램 오류가 생기는 것을 #버그 라고 한다. 이에 맞서 코드의 오류를 찾아 수정하는 것을 #디버깅 이라 한다.



• P.S : #한국공학한림원 은 기술발전에 현저한 공을 세운 공학 기술인을 발굴하고, 그와 관련된 학술 연구와 지원 사업을 위하여 설립된 특수 법인 단체 이다.

#코딩맨 #버그킹덤의차원전략 #필독서 #IT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