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 2 : 인간의 기억력은 형편없다 - 어린이를 위한 뇌과학 프로젝트 ㅣ 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
정재승 기획, 정재은.이고은 글, 김현민 그림 / 아울북 / 2019년 12월
평점 :
정재승 교수님이 직접 쓰신 펴내는 글의 내용이 인상적이었어요.
엄마가 하지 말라는 행동을 더 하고 싶고, 형제자매를 질투하고, 시험 때만 되면 교과서 말고 다른 책이 읽고 싶어지는 것.
이런 게 모두 뇌의 작용이고 그래서 뇌과학을 안다는 건 인간의 생각과 행동을 이해하게 되는 거라고 하시더라고요.
교수님께도 딸 셋이 있고 그래서 딸아이들을 위해 책을 낼 수 있다면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뇌과학책’ 이어야 한다고 생각하셨대요.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뇌과학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리나라 뇌과학자라고 하면 바로 떠오르는 분이 바로 정재승 교수님이고, 그 교수님께서 어린이를 위한 책을 기획하셨다는 말에 주저 없이 1권을 구매했습니다.
저도 1권을 아주 재미있게 읽었는데, 아이도 외계인이 지구인을 바라보는 설정이 참 흥미로웠나봐요.
2권은 언제 나오냐고 계속 물어보는 통에 항상 주시하고 있었는데, 1권만큼 흥미로운 주제로 2권이 나와 참 반가웠습니다.
같은 사건을 두고 ‘내 기억이 맞고 너의 기억을 틀리다’ 라고 싸웠던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2권도 흥미롭게 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갈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지식과학동화라 생각해요.
뇌과학동화, 라고 하면 멀게만 느껴지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생각이 달라졌어요.
뇌를 이해하면 나의 마음도 내 친구의 마음도, 다른 사람들의 행동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될 것 같아요. 우리의 마음도 행동도 모두 뇌가 결정하는 거니까요.
우리 아기가 이 책에 대해 너무 흥미로웠는지 나중에 자기도 커서 정재승 교수님 같은 뇌과학자가 되고 싶다네요.
#정재승 #뇌과학 #인간 #외계인 #지구인 #심리학 #UFO #우주선 #과학동화 #과학만화 #외계생명체 #카이스트 #인간탐구보고서 #알쓸신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