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수록 쓸모 있는 요즘 과학 이야기 - 재미와 교양을 한 번에 채워줄 유쾌한 과학 수다
이민환 지음 / 블랙피쉬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과학이 어렵다면 이 책을 정독하라! (과학과 기술이 답이다.)

세상에 호기심이 없다면 인생은 지루하기 짝이 없을 것이다. 인생의 성패는 호기심에서 시작한다.

요즘은 교육은 어떻게 창의력을 기르느냐가 참 중요한 시기이다.

미래의 인공지능 시대에도 창의력은 더욱 중요해질 것이고, 창의력을 기르는 힘이 되는 것이 #과학 이다.


이 책은 지식인 미나니와 함께 쉽고 재밌게 과학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책이다.

내 몸에 던지는 발칙한 질문부터 , 일상에 던지는 뜬금 없지만 똑똑한 질문, 우주에 쏘아 올린 유쾌한 질문 까지 재미와 교양을 동시에 준다.

‘만약'과 '왜'로 시작하는 질문이 없다면, 세상은 너무 지루하지 않을까?

우리가 살면서 품게 되는 수많은 질문들 중에는 '왜 인간은 유독 머리에 털이 많을까?'나 '자위 후 현자 타임을 겪지 않으려면?'과 같은 지극히 단순한 것도 있고, '만약 인간에게 아가미가 생겨서 물속에서 살 수 있다면?' 같은 행복한 상상도 있다.

누구나 한 번쯤은 해봤을 법한 질문이지만 조금은 쓸데없어 보이는 이러한 궁금증에, 저자는 왜 과학으로 답하려 하는 걸까?

지식인 미나니의 유튜브는 공대생한테 무시당하는 과알못 문과생도, 다음 진로가 고민되는 직장인도, 유머 영상에 빠진 청소년도, 책에서 손 뗀 지 오래인 중장년도, 모두 먹방이 아닌 '과학하는' 방송에 빠지고 말았다.

그간 '과학'이라는 말만 들어도 머리가 지끈지끈 아팠던 사람들에게, 혹은 과학이 이과생이나 공대생, 과학자만의 지적 향유물이라고 생각해온 많은 사람들에게, 일상 속 호기심을 과학적이면서도 유쾌하게 풀어낸 그의 영상들은 '과학이 예능보다 재밌을 수 있다!'는 놀라운 인식의 전환을 가져왔다.

《알수록 쓸모 있는 요즘 과학 이야기》는 저자가 들려주는 이러한 과학의 묘미를 조금 더 많은 대중이 천천히 음미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한 권의 책으로 엮은 것이다. 저자의 스토리텔링을 더욱 생생히 감상할 수 있도록 QR코드도 함께 배치했다.

이 책과 함께라면 먹방 TV 보듯 부담 없이 과학을 즐길 수 있고 묵혀두었던 과학 갈증도 속 시원히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알수록쓸모있는요즘과학이야기 #지식인미나니 #일상과학이야기 #추천책 #책 #글 #책리뷰 #과학유튜브 #과학추천책 #독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