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부동산 시그널 - 영리하고 민첩하게 규제의 틈새를 노려라
배용환 외 지음 / 다산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정보에 강한자가 이시대에는 강자이다. 진정한 투자자는 시장이 요동칠 때 기회를 잡는다.

‘부동산 시장’ 이라고 하면 우리는 무엇이 가장 먼저 떠오르나?

대부분 부동산학과 경제학에 관심 없이 소설, 에세이 책만 읽는 사람은 아무 생각이 없을 수도 있다.

나는 ‘ 정보의 비대칭’ 이라는 말이 가장 먼저 떠오른다.

물론 기업 정보를 다루는 주식 시장도 완벽하게 효율적으로 모든 정보가 유통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부동산 에 비하면 주식시장은 정보의 천국이나 다름 없다.

부동산의 경우 매물 , 중개 , 가치평가 ,건축 , 설계 , 금융, 인테리어 ,공간정보 등 산업의 모든 분야에서 수요자와 공급자가 간 정보의 간극이 극심하다.

그 중에서도 국민의 일상생활과 가계 경제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정보가 ‘부동산 가격’ 이다.

부동산은 공장에서 찍어낸 공산품이 아니라서 특유의 개별성을 지니고 있다. 또한 복합학문이다.

정확한 부동산 가격을 평가하기 위해서는 해당 부동산의 위치, 형상 및 공법적 특성과 더불어 인근의 유사 매매 사례, 투입원가 , 미래의 임대료 현금 흐름 분석 등 많은 정보를 분석해야 한다.

이 책 #2020부동산시그널 은 그런 의미에서 한 권에 담아낸 부동산 고수 6인의 시각과 통찰력 ,투자의 노하우의 강력한 책이다.

이제 부동산 투자의 핵심은 누가 규제를 가장 잘 파악하고, 그 규제를 잘 이용하는가에 달려 있다.

매일 쏟아지는 수많은 시그널 중 무엇이 기회의 시그널이고, 무엇이 위기의 시그널인지를 선별해내는 지혜와 통찰력이 절실히 필요한 시점이다.

무엇이 성공을 부르는 신호이고, 무엇이 성공을 가로막는 소음인지를 우리는 명확히 깨닫기 위해서는 법,경,기 (법학,경제학 ,기술)을 공부 해야 한다.

부자가 되고 싶고 성공하고 싶고 남들보다 조금 더 윤택하게 살고 싶다면 이 책은 우리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사료된다.


#추천책 #토지 #재개발 #재건축 #부동산학 #공부가답이다 #청약 #분양 #경매 #토지 #부동산이답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