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모닝 미라클 모닝
할 엘로드 지음, 김현수 옮김 / 한빛비즈 / 2016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아침이 중요하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다. 하지만 아침을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흘려보낼 수 있는 핑계들도 너무나 많다. “나는 아침형 인간이 아니에요”라는 핑계가 대표적이다.

저자 또한 아침에 일어나는 것을 죽기보다 싫어했다. 하지만 아주 사소한 변화들로 핑계들을 거부하고 마침내 상쾌한 아침과 최고 등급의 성공을 자신만의 것으로 만들어냈다.

저자가 아침을 변화시킨 방법은 너무나도 간단했지만 효과는 강력했다. 그저 잠들기 전에 활기찬 아침을 의식적으로 생각했을 뿐이다.

저자는 아침의 상태를 결정하는 것은 몇 시에 잠자리에 들고, 몇 시에 일어나는 게 아니라 ‘잠들기 전에 마지막으로 했던 생각’이라고 주장한다.

더 많은 수면 시간이나 늦은 기상 시간이 아침과 하루, 나아가 인생을 더 높은 수준으로 이끌어주지 않는다.

수많은 미라클 모닝 실천가들과 함께한 실험에서 아주 적은 시간의 수면만으로도 상쾌한 기분으로 아침을 맞이할 수 있다는 사실을 증명해냈다.

난 반 강압적으로 아침형 인간 ... 아니 새벽형 인간이다.

토목 건설현장에 가기 위해 새벽 4:30에 일어나 씻고 잠시 명상을 한 후 출근한다.

아침이나 자기전에 사색및 명상은 우리 모두에게 도움이 된다.

어언 30년전 고등학교 때 신념의 마력이라는 책을 읽었는데 거기서도 자기전 낼 무엇을 할까 ?

어떠한 생각으로 내일 좋게 맞이할까 ? 라는 생각만 해도 내일이 운좋고 충만하게 된다고 하였다.

실천없는 독서는 백해무익 하다고 했다.

당장 미라클 모닝 다이어리에 매일매일 내가 해던 일과 생각들을 정리하고 2020년에는 더 나은 내가 되기로 다짐해 본다.


📚 책속으로:

바로 지금, 당신이 인생의 어느 지점에 서 있든, 그곳은 잠시 지나가는 곳인 동시에 당신이 마땅히 있어야할 곳임을 알아야 한다.

지금 그곳에 서 있는 이유는, 당신이 원하는 삶을 만들어낼 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 그 자리에서 배워야할 것들을 배워야하기 때문이다.

#미라클모닝 #미라클다이어라 #책리뷰 #한빛비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