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 스케치 마스터 컬렉션 마스터 컬렉션
아서 L. 겁틸 지음, 수전 E. 메이어 엮음, 권루시안 옮김 / 진선아트북 / 2019년 10월
평점 :
품절


펜으로 아름다움을 그리다.

이 책은 육면체, 원기둥, 구 등 기본 도형의 표현방법 점,선,면의 표현기법 형태와 질감, 세부묘사 재료의 사용 방법이 자세히 나와있다.

전 세계 미술학도의 필독서로 사랑받고 있는 펜 스케치 안내서이다. 재료와 도구부터, 명암 넣는 법, 세부 묘사 기법 등 탄탄한 이론을 바탕으로 아름다운 펜화 그리는 법을 배울 수 있다.

펜화는 붓으로 표현하지 못하는 섬세함이 있다.

예리하고도 정확한 묘사, 풍부한 질감의 표현 등 펜 그림만의 특유의 매력이 있다.

한번 그리면 지우지 못한다는 일필휘지의 매력마저 덧붙여지니 펜화는 그야말로 그 만의 특성이 강력하다 할 수 있다.

이 책은 1930년 출간되어 지금까지 사랑받고 있는 펜화의 교본, 혹은 고전이다.

그만큼 기본에 충실하였고, 실례도 많이 들어 초심자 뿐 아니라 전문가들도 한 권씩은 소장하여 필요할 때마다 들춰볼만한 가치가 충분한 책이다.

기본 재료부터 구도, 명암 등을 비롯해 유명화가들의 작품까지 수록해놓아 필요한 부분만 그때그때 발췌해서 보는 것도 쏠쏠한 재미가 있을 듯 하다.

사실 나는 이제까지 펜화를 많이 접해보지 못했었다. 전시회를 가도 대부분 유화나 수채화 혹은 한국화 일색이라 펜그림은 습작처럼 느껴지기까지 했었는데, 무지한 나를 일깨워준 책인 것 같아 무척 고맙다.

명인들의 펜화를 한장씩 감상해보며 펜화의 매력에 다시 빠져본다.

#펜스케치마스터컬렉션 #책리뷰 #책 #글 #미술 #그림 #art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