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민 골짜기의 모험 1 ㅣ 무민 골짜기의 모험 1
토베 얀손 지음, 천미나 옮김 / 온다 / 2019년 10월
평점 :
“살다 보면 이런 일은 벌어지기 마련이야.
절대 위험에 빠지지 않는다면 삶이 얼마나 우울하겠니?”
코도 귀도 없이 둥그런 몸으로 50개국의 세계인을 매료시킨 무민. 무민은 핀란드 출생으로, 하마라는 설이 많았지만 실은 전설 속에 나오는 트롤(troll)이다.
*트롤 : 북유럽신화와 스칸디나비아, 스코틀랜드 전설 속에 등장하는 괴물의 원형 (출처 : 네이버)
무민 탄생 75주년을 앞둔 시점에서 30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이 작품은 최첨단 3D CGI 기법으로 제작되어 무민 캐릭터들에게 입체적인 생동감을 불어넣었으며, 유명 제작진과 화려한 출연진으로 엄청난 주목을 받았다.
오스카상 수상자인 스티브 박스가 총감독을 맡았으며, BAFTA에서 우승한 프로듀서 존 울리도 제작에 참여했다. 또 킹스맨 시리즈로 잘 알려진 테런 에저튼, 007 어나더데이의 로사문드 파이크, 타이타닉의 케이트 윈슬렛 등 유명 할리우드 배우들이 성우로 대거 출연했으며, 뉴욕의 아카데미 공식 지정 축제인 제 22회 New York International Children’s Film Festival (NYICFF) 후보작으로 선정되는 등 이미 작품성까지 인정받았다.
이처럼 전 세계 팬들을 설레게 한 무민 애니메이션은 아름다운 동화로 재탄생된다. 2019년 10월, 온다(김영사)에서 출간되는 『무민 골짜기의 모험 1』은 무민 골짜기에서 새 봄을 맞는 무민 가족과 친구들의 흥미진진한 모험을 다루고 있다.
아름다운 숲으로 둘러싸인 무민 골짜기는 매일매일 놀라운 사건이 벌어진다. 겨울잠을 자고 있는 무민 가족을 깨우는 깜짝 손님들의 등장, 무민이 개울가에서 벌레를 잡으려다 용을 잡아 버린 황당한 사건, 대홍수가 일어나 하루아침에 집을 잃어버린 무민 가족 등등. 읽으면 읽을수록 결과가 궁금해지는 무민 가족의 이야기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 또한 특히 2D와 3D 하이브리드 기술을 활용하여 무민 주인공들을 입체적으로 표현한 애니메이션 이미지 100여 컷이 풍성하게 어우러져 생동감을 더한다.
<인터넷 책소개 중에서>
둥글둥글한 외모가 경쟁력인 무민은 뭘해도 사랑을 받는다. 이번에는 30여 년 만에 무민 3D 애니메이션 스토리북이 나와서 무민 팬들의 마음을 녹인다.
원작 소설에 충실한 스토리와 3 D 애니메이션 100여 컷이 나와 책장만 펼쳐보아도 미소가 절로 나오게 된다.
무민 골짜기에 살고 있는 무민 가족과 친구들의 모험 이야기가 펼쳐진다. 겨울잠을 자다가 새봄을 맞은 무민 가족을 방문한 밈블 아주머니와 아이들.
무민은 새로운 집을 짓기 시작하며 펼쳐지는 재미있는 이야기들.
살면서 겪는 여러 가지 일들은 무민을 보며 자연스레 무심코 넘기게 된다. 동화에서 얻는 인생의 지혜는 또 얼마나 값진가...
동화를 읽고 난 후, 함께 오는 컬러링북으로 다시 한번 갖게 되는 무민과의 만남은 일종의 힐링이다. “
📚 책속으로 :
무민은 사랑하는 집이 물 밑으로 사라져 가는 모습을 안타깝게 바라보았지요. 무민마마가 다정하게 위로했어요.
“엄마도 그 마음 알아. 정말 멋진 집이었잖니. 하지만 살다 보면 이런 일들은 일어나기 마련이란다. 절대 위험에 빠지지 않는 삶도 있겠지만 그거야말로 얼마나 우울하고 답답하겠니?” P54
#무민 #무민골짜기의모험 #무민컬러링다이어리북 #책리뷰 #김영사 #김영사서포터즈 #무민은사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