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와 잘 지내지 맙시다 - '셀프헬프 유튜버' 오마르의 아주 다양한 문제들
오마르 지음 / 팩토리나인 / 2019년 9월
평점 :
품절


✅ 수천만 뷰와 공감을 얻었던 오마르가 전하는 맞는 말 대잔치

누구나의 삶엔 그런 것들이 있다. 지금 당장 내 인생을 망칠 만큼 대단한 건 아니지만, 계속해서 나를 괴롭히는 짜잘한 문제들. 지금은 아니더라도 살다보면 언젠가는 겪게 될 곰팡이 같은 문제들.

우리는 이 문제들을 품고 살거나 참고 살거나 찝찝하지만 그냥 어찌어찌 살고 있다. 누군가는 가슴 한편에 ‘화’를 쌓아가면서....

이 책도 결말에 저자 #오마르 는 우리의 행복에 대해서 이야기 하면서 결론을 맺고 있다.

졸업만 하면 , 전역만 하면 , 연애만 하면 , 합격만 하면 , 취업만 하면 , 결혼만 하면 , 퇴직만 하면 , 행복할 거다? 그런거 없다.

오늘 지금 눈앞에 있는 행복을 발견해야 한다.

그런 하루하루가 모이면 그냥 그게 행복이니까...

당신이 지금 행복 하지 않다면
집과 돈과 이름이 무슨의미가 있겠는가.

그리고 당신이 이미 행복하다면
그것들이 또한 무슨 의미가 있겠는가.


지금 누군가 때문에 괴롭거나 타인의 눈치나 보면서 행복하지 않다면 이 책을 읽고 피식 웃음을 지으면서 오늘의 행복을 찾아보면 어떨까.




📚 책속으로 :

남들 다 쉽게 쉽게 하는 연앤데 왜 나만 이렇게 어려운지.

나는 왜 이렇게 쉽게 사랑에 빠지는 건지, 그랬다가 상대방이 나를 좋다고 하면 왜 또 마음이 식는 건지, 헤어진 남친(혹은 여친)을 나만 못 잊고 있는 건지, 친구로라도 지내고 싶은 이 찌질한 마음을 어쩌면 좋을지, 처음엔 다 바쳐 잘해주더니 저 사람 왜 저렇게 변한 건지, 쓰레기만 골라 만나는 건지, 아니면 나한테 문제가 있는 건지….


#책리뷰 #서평 #모두와잘지내지맙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