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될 일도 되게 하는 대화와 협상의 기술 - 일상의 모든 일이 생각대로 술술 풀린다
마츠우라 마사히로 지음, 조보람 옮김, 조혜영 감수 / 대경북스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더 이상 호구는 사절, 협상력 충만한 능력자가 되자.

이 책은 필자와 같은 #civil_engineer 출신 MASAHIRO MATSUURA #마츠우라마사히로 책이다.
필자의 친구인 1974년 출생으로 PH.D. 도시지역계획 박사이다.

저자는 아보트라는 외계인과 노교섭대리의 간단한 만화스토리를 통해 ‘협상'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하고 있다.

협상이란 사전적 의미는 무엇일까?

어떤 목적에 부합되는 결정을 하기 위하여 여럿이 서로 의논하는 것 또는 둘 이상의 나라가 통첩(通牒), 서한(書翰) 따위의 외교 문서를 교환하여 어떤 일에 대하여 약속하는 일이다.

대한민국 🇰🇷 에서 협상 ( #協商 ) 을 가르치는 교육은 현실에서 찾아보기 힘들다.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높이기 위한 연수 등은 협상에도 유효하며, 미시 경제학 등도 협상 분석에 굉장히 도움이 된다.

하지만 ‘협상 ‘ 그 자체를 특화한 교육은 아쉽지만 찾아보기 힘들다.

미국 🇺🇸 대학원에서는 협상 관련 강의를 많이 진행 하지만 , 우리나라 대학원에서는 그런 강의를 하는 사람이 드물다.

무튼, 이 책은 비즈니스 협상에서부터 프라이빗 협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황에서 어떤 방식으로 협상을 진행해야 상호 간에 합의점에 도달하여 원하는 결과를 얻어 낼 수 있는지 쉽게 설명하고 있다.

그러는 와중에 협상학에서 다루는 중요한 테크닉을 곳곳에서 소개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누구나 이 책을 다 읽고 나면, 누구나 납득하는 합의점을 시간 낭비없이 이끌어 낼 수 있는 협상의 달인이 될수도 있을 것이다.


📚 책속으로 :

세상에는 안타깝지만 ‘상대에게 도움이 될지 안 될지는 상관하지 않고 계약을 따기만 하면 내것 ‘ 이라는 음흉함을 감추고 물건을 강매하는 사람도 있다.

그런 사람들은 실리적인 전략보다 심리적 전략보다 심리적 테크닉을 구사하여 당신을 속이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협상이나 세일즈에서 속지 않도록 방어를 위한 심리적인 테크닉을 알아 두어야 한다.

#협상의정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