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읽는 커다란 눈 알고리즘 다림 문화.교양
플로랑스 피노 지음, 뱅상 베르지에 그림, 허린 옮김, 이철현 감수 / 다림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알고리즘을 모르면 10년 뒤 무직! 미래를 살아갈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알고리즘

인스타그램 , 페이스 북 , 구글 , 각종 인터넷 사이트 뿐만 아니라 엘레베이터 , 냉장고 등 우리 생활 곳곳에 알고리즘이 있다.

이제 우리가 사는 세상에서 #알고리즘 은 피할 수 없는 존재가 되었다.

알고리즘은 수많은 얼굴을 한 상상 속의 인물 같아서, 그 정체가 무엇인지 알기가 어렵다.

알고리즘은 정보 네트워크에서 정보를 알려 주고, 영감을 주고 , 생각을 이끌어 내기도 한다.

실제로 알고리즘은 스마트폰을 작동하고 비행기를 운전하고 지도자들에게 조언한다.

때때로 예언자로 변해서 미래에 어떤일이 일어날지 알려 주기까지 한다.

알고리즘이 우리 삶의 보이지 않는 곳까지 손을 뻗치고 있는 걸까..?


각종 인터넷 사이트뿐만 아니라 엘리베이터, 냉장고 등 우리 생활 곳곳에 알고리즘이 있다.

알고리즘은 이렇게 우리 삶에 깊숙이 들어와 우리에게 정보를 전달하고, 영감을 주고, 심지어 미래까지 예측해 준다.

#세계를읽는커다란눈알고리즘 에서는 디지털 세상을 움직이는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알고리즘이 무엇인지부터, 알고리즘의 역사와 알고리즘이 현재 우리 일상에 얼마나 깊숙이 들어와 있는지 다양한 사례를 통해 알려 준다.

우리가 원하든 원하지 않든 우리는 이미 디지털 세계에 살게 되었고, 디지털 세계에서 알고리즘은 우리의 생활에 도움을 주는 것을 넘어서서 우리가 하는 모든 일에 간섭하고, 우리의 행동을 조종하는 단계까지 이르렀다.

또한, 2019년부터 초등학교에 필수 과목으로 진행되는 소프트웨어 교육에서 전문가들은 우리 아이들에게 필요한 진정한 소프트웨어 교육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미래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알고리즘 교육이라고 말한다.

심지어 “알고리즘을 모르면 10년 뒤 무직”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알고리즘의 중요성은 나날이 강조되고 있다.

이 책은 특히 인문학 출신 이라서 과학과 기술에 대해 무지한 아이엄마 그리고 선진대국을 만들어 나아갈 우리 어린이들 모두가 꼭 읽어야 할 책이다.


💕 과학과 기술자는 문인들 처럼 인기와 명예에 영합하지 않는다. 단지 우리는 국가와 사회 기초의 초석을 다질뿐이다.

악으로 깡으로, 피와 땀으로 !!!
- civil engineer Alex Kim

#과학과기술이답이다 #engineering #추천책 #다림출판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