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실패자 엄마의 고백
한수진 지음 / 샘콘텐츠 / 2018년 6월
평점 :
절판


“나는 사랑이 부족한게 아니라 사랑하는 방법을 몰랐다.”


저자는 필자와 나이가 비슷한 48살의 #워킹맘 이다. 물론 난 아이도 없고 아내도 없는 노총각이지만 필자가 고백하고 반성하는 부분에 상당히 공감이 와 닿았다.

저자 한수진 씨는 입시선생으로 공부방을 운영하는 능력있는 여자이지만 독선적인 사람 이었다.

요즘 보면 아줌마들이 돈 좀 번다고 신랑을 무시하고 아이들을 규제 하는 경향이 많은데 저자는 그러한 자기의 모습을 반성하고 올바른 방법으로 실천해 간다.

참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본인의 잘못에 대해서 인정하고 반성하고 사과를 하는게 당연한건데..나이를 먹으면서 점점 더 어려워지는 일 중 하나가 되는것 같고 자기합리화로 타인의 잘못만 지적하고 있으니...

이 책은 워킹맘 아니면 육아하는 모든 엄마들에게 필독서 라고 말한 만큼 꼭 읽어봐야 할 책 같다.

아이 엄마들은 아이들과 남편에게 잔소리 하기전에 나의 잘못은 없는지 찾아 보시길...

옛말에 상대방을 규제하고 비난하기전에 먼저 나의 잘못은 없는지 깨닫고 실천하는 자만이 진정 지혜로운 사람 인것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