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 편지 생각책 3 - 조선 건국부터 조선 후기까지 12살부터 읽는 책과함께 역사편지
박은봉.생각샘 지음, 김중석 그림 / 책과함께어린이 / 201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역사 공부하기에 딱 좋은 멋진 책이다.

그야말로 요즘 원하는 자기주도학습에 도움이 되는 워크북이라고 생각한다.

책과 함께 오는 부록으로 2014년 책과함께 어린이 도서목록에도 역사에 관한 책 소개와 저자 및 강연신청등 다양한 정보가 들어있다.

한국사 편지 생각책 자체안에도 활동 자료가 있어서 가위와 색연필을 준비하면 이 책을 더 알차게 활용할 수 있는 부분과 지침서에선 아이들의 실제 답안과 활동 결과물들이 그대로 수록 되어있어 도움이 많이 된다.

 

 책을 펼쳐보면 이 책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 잘 설명되어있다.

무엇보다도 이 책이 마음에 든 것은 그 역사에 가도록 유도하는 점이였다.

 

 

 

 

내가 그 시대에 들어가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하는지를 이끌어 주는 것 같다.

예를 들면 어렵지 않게 만화등장으로 인물의 라이벌을 표현하고 우리가 잘 아는 교통표지로 어떤점에서 의견이 충돌하는지를 보여준다.

NIE처럼 역사를 구성된것에 많은 점수를 주고 싶다.

각자의 입장에 대해 의견주장을 써보는 글이 있고, 역사신문만들기(고려신문), 미로게임, 인터뷰, 한 제도에 대한 문제점과 개선점을 적어보는 글도 있고, 간단한 만들기도 있다.  무엇보다도 왕의 하루 일과표가 나오는데, 자신의 하루 일과표를 만들어 보고 비교해보는 것도 재미있는 방법인듯 하다.  "사단"을 주제로 편지 주고받기하는 것도 있는데, 친구랑 같이 하면 더 좋을 듯 하다.  이 밖에도 빙고게임이나 새로운 전술 만들기, 고무줄 놀이등 재미있는 방법으로 역사를 접근하도록 도와준다.

이 책으로 역사를 공부하면 지루하지 않고 즐겁게 공부 할 수 있을 것 같다.

마지막으로 현장체험도 같이 한다면 금상첨화가 될 듯 하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