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는 변신중
박아림 지음 / 월천상회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엄마는 변신중 >> 제목으로 땅콩의 다양한 모습들을 보여주며 엄마를 표현하였다.

좋아하는 노란색으로 표현한 책표지는 벌써부터 나의 관심을 끌며 어서 읽어보라고 재촉하는 것 같다.

앞면지와 뒤면지를 잘 살펴보면 다른 점이 발견되니 아이들과 함께 달라진 점을 찾아보면 재미있다.

     


전체적으로 엄마 모습이 어떻게 변해가는지를 보여준다.

글을 읽기 전에 그림만으로 이야기를 상상해 보며 내가 생각한 것과 일치한지 확인하는 방법도 재미있다.

바나나처럼 날씬하고 예뻤던 엄마는 아빠를 만나 결혼을 하고 아내가 된다. 어느 날 소중한 새 생명이 찾아와 아빠는 아빠, 엄마는 엄마가 되었다. 뱃속 새 생명이 자라는 만큼 엄마 몸매도 점점 땅콩처럼 귀여워진다.

아이들이 태어나고 엄마는 할 일이 더 많아지며 주렁주렁 달게 된다.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변해가는 엄마 모습에 눈시울이 붉어졌다.

엄마가 되어 변해가는 내 모습을 보는 것 같아 나도 모르게 눈물이 핑 돌았다.


엄마도 어린아이였고 소녀였던 시절이 있다. 인생의 한 페이지에서 다시 새로운 페이지로 넘어갈 때 보여주는 엄마의 여정을 작가는 독창적인 상상력과 친근한 캐릭터로 경쾌하게 풀어내고 있다.

마지막에 변하는 엄마의 모습에 웃음이 '빵' 터지면서도 나는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 되돌아보게 된다.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보물이라며 온 정성을 다해 키워 준 엄마는 세상에서 제일 따뜻하고 현명하며 힘이 센 사람이다. '엄마'라는 자리에서 새로운 변화와 발견, 그리고 만남과 설렘으로 가득 차는 삶의 여정을 참으로 경쾌하고 따뜻하게 잘 표현하였다.

많은 글과 그림 없이 단순하지만 생각할 수 있는 사랑스러운 그림책이다.

나이가 들어도 엄마는 엄마며 이제 막 엄마가 되는 사람도 엄마 역할도 계속하고 있는 엄마도, 세상 모든 엄마들에게 말하고 싶다.

"변신은 무죄!"

세상에서 제일 예쁜 모든 엄마들에게 응원하며 이 책을 추천한다.

***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개인적인 의견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