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명을 바꾸는 작은 습관 / 밀리언셀링 마인드>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밀리언셀링 마인드
나종호, 김성회 지음 / 책든사자 / 2010년 1월
평점 :
품절


 

 

이 책 『밀리언셀링 마인드』은 저자가 기업에서 쌓은 경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마케팅 전략서이자 밀리언셀링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통찰력 있게 분석하고 있다.

 

이 책에서 저자들은 밀리언 셀링에는 특별한 비결이 있다고 말한다.

이 책의 내용을 살펴보면 마인드부터 바꿔라!고 말하고 있다. 이는 누구나 할 수 있지만, 또 누구나 할 수 없는 것이기도 하다.


기업 입장에서 보면 상품이지만, 고객 입장에서 보면 편익이다. 고객은 단순히 여행상품을 사는 것이 아니라, 자신만의 여유와 즐거움을 사는 것이다. 또 화장품이 아닌 아름다움을, 식품이 아닌 맛과 즐거움을 산다. 이렇게 철저한 고객중심의 인식전환이 기업에게 필요하다.

 
마케팅 활동의 성과를 극대화하려면 모든 전략에 고객의 욕구가 반영되어야만 한다. 기업 입장에서의 상품, 가격, 유통, 프로모션의 마케팅 4P믹스가 아니라, 고객 입장에서의 고객편익, 고객비용, 고객편의, 고객 커뮤니케이션의 마케팅 4C믹스 전략으로 전환해야 한다. 


과거 상품에 대한 마케팅은 이처럼 공급자 입장에서 진행됐다. 상품(Product) 전략, 가격(Price) 전략, 유통(Place) 전략, 프로모션(Promotion) 전략 등 이른바 `4P`가 마케팅의 전부였다. 문제는 고객이 변한다는 사실이다. 세상이 바뀌고 고객의 기호가 쉴 새 없이 변하는데 과거 마케팅 방법만 지속하는 것은 기업의 영속을 보장하지 못한다. 고객보다 지나치게 앞서는 것도 문제지만 고객 요구에 뒤처지는 것은 더 큰 문제다.

 

『밀리언셀링 마인드』는 성공을 위해 철저하게 고객 중심으로 생각하고 실천하는 `빅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과거 마케팅의 `4P` 믹스는 이제 고객 편익(Customer Benefit), 고객 비용(Customer Cost), 고객 편의(Customer Convenience), 고객 커뮤니케이션(Customer Communication)의 `4C` 전략으로 전환돼야 한다는 것이다. 


『밀리언셀링 마인드』는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밀리언셀링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통찰력있게 분석하고 있다.

소비자의 마음을 읽으면 돈이 보인다! 이 책을 통해서 이 화두를 슬기롭게 해쳐 나가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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