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이 찌면 보기도 좋지 않고 건강에도 좋지 않다고 하니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관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하지만 다이어트가 쉬운 일은 아니다.
다이어트 하면 일단 굶고 보는 사람도 많은데 그것은 잘 알려져 있다시피 건강에도 무척 좋지 않으며 요요현상이 일어나기 쉽다. 그래도 가장 빨리 효과가 나는 것이 굶는 것이어서 많은 사람들이 굶거나 식단 조절을 한다.
그런데 아무리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체질이 있어 많은 사람들의 부러움을 산다.
너무 삐쩍말라 보기 안스러운 사람은 물론 살이 찌고 싶다고 외치는 사람들도 있고 그런 사람들도 고통을 당하고 있지만, 살이 찌지 않는 체질은 일단 부러움을 사게 되는 것이다.
그래서 체질을 바꿔주는 체형교정 다이어트라는 말에 자연히 관심이 간다.
체형이 바른것이 참 중요하다는 생각이 이 책을 보고 더 확실해진다.
겉은 멀쩡해 보여도 체형이 바르지 않은 사람이 많은데, 자세가 가장 중요한 것 같다.
특히 학창시절에 책상앞에 앉아 오래 생활을 하다보면 구부정한 자세를 갖게 되고 체형도 많이 틀어지게 된다.
척추측만증은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데, 큰 불편함은 없으나 신체 불균형을 가져와서 신체에 무리가 오게 되고, 신체의 불균형은 군살을 더욱 가중시키게 된다.
저자는 생각했던 대로 이런 불균형을 바로 잡는 운동을 소개하고 있는데, 특별한 기구 없이도 쉽게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들이다.
물론 이런 운동들이 단기간에 큰 효과를 가져다주지는 못한다. 이런 운동들을 한 번쯤 따라해본 사람이라면 그것이 쉽지 않은 것을 알것이다. 하루 이틀 해내는 것은 문제가 아니나 생활 습관으로 자리잡는데는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
평소 생활하면서도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처음엔 조금 불편하지만 습관으로 자리잡으면 느꼈던 불편함은 조금씩 가라앉게 될 것이다. 그때까지 조급한 마음을 접고 꾸준히 책에서 나오는 운동들을 따라하며 바른 자세를 유지해야겠다.
[네이버 북카페를 통해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