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명사들이 다시 쓴 무지개 원리 : 실천편
차동엽 지음 / 위즈앤비즈 / 2010년 1월
평점 :
품절
미모와 학력. 많은것을 가진듯한 김태희. 그녀의 인터뷰 기사가 제일먼저 눈에 들어온다.
아이리스 방영당시 연기력 때문에 비난을 받을때 마음의 상처입은 마음을 다듬으며 읽은 책이 무지개 원리였다고 한다.
바쁜와중에도 매일2쪽씩 읽으면서 마음을 컨트롤 했다니 예쁜 얼굴만큼 모든게 완벽할것만 같은 그녀의 인간적인 면모를 보여 주면서도 무지개 원리가 대단한가보다 란 생각을 갖게 한다.
김태희 외에도 많은 유명한 사람들의 사례가 소개 된다. 현대건설, 삼성, 방송인, 정치인, 미스코리아등등
각계의 유명인사들 7명이 직접 체험하고 이야기 하는 무지개 원리에다 독자의 체험수기를 더했다.
또 각각의 장마다 실천가이드와 실천도우미를 집어 넣어 무지개 원리들을 실천하는데 도움을 주려한다.
유명인사 7명을 소개하자면
김중겸 (현대건설 대표이사)
김인 (삼성 SDS 대표이사)
차예린 (2009 미스코리아 선)
정우택 (제 32대 충청북도 지사)
최유라 (방송인)
조성연 (피겨 여왕 김연아 선수의 주치의)
이규석 (대구카네기 연구소 소장)
와 같다. 7명의 명사들의 제각각 어려움을 이겨내고 성공한 이야기들을 소개하며 무지개 원리의 효과를 입증한다. 꿈을 가지고 그것을 굳게 믿고 좌절하지 않고 도전하여 결국 꿈을 이룬 이들. 항상 성공의 이야기들은 달콤하고 의지를 북돋아 준다.
일이 잘 되지 않는것은 결국 마음가짐이나 노력이 부족함을 알려주며 끝없이 정진할것을 이야기 한다.
여러가지 자기 계발서들을 읽다보면 참 비슷비슷한 이야기가 많이 나온다.
수십년전에 나온 나폴레온힐의 책이나 얼마안된 이책이나 비슷한것은 항상 꿈과 실천과 믿음에 있는것 같다.
가장 위대한것은 가장 단순하고 쉽고 누구나 알고있다는 말을 어디선가 들은것 같다. 이처럼 성공은 쉬운것 같으면서도 뜻대로 되지 않는다.
생활습관이 쉽사리 바뀌지 않는것과 마음다짐과 열정이 부족하기 때문이리라.
이들의 이야기에 다시 도전하고 싶은 용기가 생긴다.
아무리 좋은 책이라도 사람을 직접 움직이게 할수는 없다. 행동을 불러 일으키는것은 자신의 의지로만 가능하다.
책은 그런 동기를 부여해주고 힘들때 용기를 주고 의지를 가다듬어 주는 역할이 다일것이다. 하지만 그런것들이 매우 중요함을 이책을 통해 다시 한번 느끼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