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몬 포토 에세이
스튜디오S 지음 / 너와숲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감명 깊게 본 드라마를 소장하는 또 하나의 방법. 『마이데몬 포토 에세이』로 장면 하나하나, 대사 한 줄 한 줄 소중하게 간직해요.




드라마 덕후에게 정지된 장면을 갖는 것은 다른 의미가 있다. 드라마는 영상이기에 보는 행위가 있어야 한다. 좋아하는 장면과 대사를 만질 수 있는 물성으로 소유한다는 것은 보는 즉시 과거가 되는 시간의 흐름을 가짐과 동시에 그 순간에 머무를 수 있는 좋은 수단이 된다.







<마이데몬>은 김유정 송강 주연의 SBS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이다.

인간과 계약을 맺으며 살아온 악마 송강이 새로운 계약자를 찾다 도도희를 만난다. 계약 중에 바다에 빠지게 되는데 어느 순간 계약은 체결됐고 악마의 능력을 빼앗겼다. 살기 위해 도도희를 보호해야 하는 데몬 송강은 도도희와 계약 결혼을 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마이데몬 포토 에세이』는 가슴 울리는 장면 하나하나 오랫동안 감상할 수 있다. 큼지막한 판형에 누드 사철 제본이라 링노트처럼 쫙쫙 펴지기 때문에 작은 곳도 놓치지 않도록 했다. 누드 사철 제본은 보통 표지가 책등을 덮지 않고 노출되어 있다. 『마이데몬 포토 에세이』는 뒷면과 연결된 표지가 책등을 넘어 앞면까지 덮이게 만들었다 보니 처음 접하는 독자들이 후기에 표지가 떨어졌다는 이야기가 많았다. 출판사의 세심한 배려를 조금 더 강조하면 좋을 것 같다. (후기 보면 기획하신 분들 속상하실 듯)









총 3개 챕터로 구성돼서 Chapter1 작가 의도, 작가의 말, 인물 소개와 관계도가 나왔고, Chaper2 명장면과 명대사가 펼쳐진다. Chapter3 엔딩 크레딧으로 드라마 제작사의 정보가 나온다.





우리 모두는 서로에게 파괴자이자 구원자이다. 






한 장 한 장 넘기다 보면 눈호강이 따로 없다. 선녀선남이 480쪽 꽉 차있어서 삶에 찌들어 있다가 『마이데몬 포토 에세이』 펼쳐 들면 '이것이 바로 힐링이구나!'






『마이데몬 포토 에세이』는 16부작 드라마의 흐름에 따라 제작했다. 포토 에세이만 봐도 드라마를 다 본 느낌이 난다. OTT 혹은 DVD로 전편을 보는 것과는 또 다른 느낌이다.




영상을 틀지 않아도 책장에서 꺼내 바로 펼쳐 볼 수 있는 것이 『마이데몬 포토 에세이』의 장점이자 매력이다. 원할 때 바로바로 펴볼 수 있고 명장면만 모아놨기 때문에 더더욱 소장하는 의미가 있으니 말이다.







가슴에 남는 드라마 <마이데몬>을 『마이데몬 포토 에세이』로 평생 간직해 보면 좋겠다.








너와숲에서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하였습니다.


#마이데몬 #너와숲 #김유정 #송강 #포토에세이 #마이데몬포도에세이 #드라마포토에세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