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사회 5-2 (2016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2016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2학기부터 시작하는 사회 과목에 속에 역사때문에

아이와 함께 여름방학에 역사책도 읽어 보고 2학기 준비를 여러모로 했는데요

우공비 사회를 보고 역사에 대한 걱정이 싹~ 사라졌습니다.

 

 

 

 

우공비 사회는

개념 잡는 비법

자료 잡는 비법

실력 쌓는 비법

이렇게 3단계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개념잡는 비법에서는 교과서에 나오는 핵심 내용들을 잘 간추려서 정리해 놓아서 한 눈에 살펴 보아도

머릿속에 쏙쏙 정리가 되는 듯 하는데.. 아이들도 읽어 보더니 정리가 잘 되어 있어서 좋다고 하더라고요.

 

자료 잡는 비법에서는 개념에서 중요했던 부분들을 다시 정리해서 읽어 보고 짚고 넘어갈 수 있도록 요약이 되어져 있습니다.

중요한 자료들은 사진이나 그림으로 나타내주어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

생각이 잘 안날때는 그 내용에 대한 그림을 떠올려 보며 생각하는 이미지 연상 학습에 많은 효과를 볼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실력잡는 비법에서는 앞에서 공부했던 내용들을 잘 이해하고 습득했는지 문제풀이로 확인해 보고

실력을 쌓도록 다지는 부분인데.... 우리 아이는 문제 푸는 것을 재미있어 하네요. ^^

문제를 풀면서 몰랐던 부분들을 다시 체크하고

틀린 문제들을 보면서 왜 틀렸는지 다시한번 이해하고 암기할수 있도록 교육을 시키고 있어요.

 



 

 

우공비가 맘에 드는 이유는 많은 문제가 수록되어져 있어서 그 부분이 참 마음에 들어요.

요약 정리한 것을 직접 스스로 테스트 해보고 나의 실력이 어느 정도의 레벨인지 확인해 볼수 있는

자기 주도 학습 방법으로 아이의 공부를 유도하는데 시험비법책이 효과가 좋은 것 같더라고요.

 

 

 

스스로 요약 정리된것을 읽어 보고 개념과 확인 문제들을 풀고

한단원이 끝나면 단원평가를 학교에서 꼭 보기때문에 학교 시험에도 대비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다양하게 출제되는 서술형 문제도 끄떡없이 잘 해결할 수 있도록 서술형 문제도 연습할수 있어요.

문제가 그 만큼 많이 수록되어진 문제집은 여러 문제를 풀어 유형을 알고

시험에 대비할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아요.

 

조금 어려운 문제가 나와도 문제풀이를 많이 했었던 훈련을 했다면 어떤 문제가 나와도

해결을 잘 하더라고요..

 

 

 

새학기가 되고 역사를 처음 배우는 우리 아이가 역사에 대해 잘 이해하고

한 단계 한 단계 발전할 수 있었으면 좋겠단 생각을 하면서..

우공비 사회로 복잡한 역사도 한방에 ~~~ 이미지 연상 학습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습니다.

 



 

 

하교후 그날 배운 사회를 스스로 복습학 문제 풀이드 해보고 있네요. ^^

역사... 우공비 사회로 시작 하니 마음이 든든하네요.

2학기 사회도 우공비로 기본은 튼튼하게 다잡아 볼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