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사회 3-2 -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4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4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학년이 점점 고학년으로 올라가다 보니

아이들이 사회를 조금 어려워하더라고요.


어려워하는 사회과목을 위해서 방학때나 아니면 시간이 나는대로

아이들과 함께 우리나라 여러고장으로 체험활동 위주의 여행을 가기도 하는데

사회 교과서에 나오는 곳을 모두가 갈수가 없다 보니

설명과 사진 위주로 잘 나와 있는 문제집을 찾다 보니

우공비 사회를 선택하게 되었네요.

 



 

우선 아이들이 가장 어려워 하는게

우리 나라 말을 가장 어려워하는것 같아요.


우공비 사회는 아이가 이해하기 어려워하는 사회교과목에 나오는 말들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이 되어 있어 따로 검색을 하면서 설명하지 않아도

우공비 사회를 읽으면서 금방 이해할수 있게 되어 있더라고요.


특히나 교과서 한권의 요점정리를 미니북으로 가지고 다닐수 있게 되어있어

어디 어느 곳을 가더라도 쉽게 소지할수 있고,,,

체험 활동으로 학교 수업에 참여하지 못하더라도

미니북으로 교과 내용을 참조할수 있어 휴대가 간편한 요점 정리가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천, 곡, 만 등등 어려운 말들을 쉽게 풀이가 되어 있어

아이가 혼자서도 공부할수 있도록 유도 되어져 있어서 마음에 듭니다.


요즘 아이들 학습만화 정말 좋아하는데

공부중 지루하지 않게... 그리고 만화 좋아하는 아이들은 만화를 읽어 내려가면서

학습 내용을 습득할수 있게 유도해 준게... 좋네요.

 

 



 

배운 내용들은 잘 정리되어 있어 한눈에 알아 보기 편하죠.

요점 정리를  한번 하고서 문제 푸는 것과 그냥 문제를 바로 푸는 것은

많은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요점 정리되어진 것을 읽고,,, 문제를 풀다보면

연상되어 떠오르는 것들은 머리속에 저장할수 있는 것 같아요.

 



 

한 단원을 모두 공부한 후 알짜 문제로 실력 올리기는 단원평가 인것 같네요.

단원 평가 문제로 탄탄하게 사회 공부를 마무리 하고

틀린 문제는 꼼꼼하게 오답 노트에 정리하면

다음번에 또 틀리지 않겠지요?

 


두 녀석 쌍둥이다 보니...

자신있는 과목이 틀린데 우공비 사회로 서로서로 설명해 주면서

같이 공부하니까.. 실력이 더 up되는 것 같네요. ^^

 


 

오늘 학교에서 배운걸 집에 돌아와 복습하고 문제 풀었어요.

재미있게 사회 공부하고 문제로 확인해 보니 효과 2배네요. ^^


2학기 사회는 우공비 사회에 맡겨야 겠습니다.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