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해! 모두가 친구 16
나카야마 치나츠 지음, 야마시타 유조 그림, 고향옥 옮김 / 고래이야기 / 200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남녀 성 역할의 편견없는 이야기들을 주제로 담은 재미있는 그림책..

역시나.. 아이들이 너무나도 재미있어 합니다.

 

여자는 여자이기 때문에 이런걸 해야한다..

남자는 남자라서 이래야 한다..

이런 말들을 들으면서 살아온 나의 어린시절과는 시대가 많이 변했고,

남자, 여자 ... 그 역할에 대한 의식이 조금씩 변해가는 요즘..

아이들 책이지만..

이 그림책 만큼은 남자가 꼭!!! 읽어야 하는 책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화장도 안하는 숏커트 머리의 이모.

이모는 다른 여자들과는 달리 화장을 하지 않아요..

화장 안한 얼굴이 훨씬 예쁘기도 하지만 이모의 직업은 수중 카메라 맨입니다.

 

이 책을 보면서 그림이 참 예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모와 함께 바다로 가는 모습이나.. 바다로 뛰어들어간 그림,

아빠가 엄마한테 꼭 붙어있는 모습등등의 그림들이 

추상적이기도 하면서 하나의 미술작품을 감상하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그림보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바닷속 다양한 물고기들을 만나며 남자와 여자가 바뀐 각각의 성 역할을

재미있게 보여주기도 하는데요..

남자가 입속에 알을 돌보는 도화돔...

 

도화돔을 보면서 남자 주인공 아이는 이상해!! 라고 합니다.

 

아빠의 불룩한 배에서 아기를 키우는 해마..

해마도 아이의 눈에는 이상하게 보이긴 마찬가지죠.

 



 

더 깊은 수중으로 들어가니 초롱아귀가 불을 환하게 밝히고 있네요.

초롱아귀 옆에는 작은 물고기가 있는데..

바로 초롱아귀의 남편!!! 입니다.

 

깊은 바다속... 어둡기도 하고, 넓고 넓기도한 바다속에서 꼭 붙어 있지 않아

헤어지게 되면 영영 만날수가 없거든요.

불현듯 아빠가 엄마한테 꼭~ 붙어 있는 모습이 생각나면서

이모와 함께 물위로 올라와 집으로 갑니다.

 



 

집에 가서 맛있는 돈가스를 이모부가 해주어서 맛있게 먹었고

이모부는 아이도 돌보고 있네요.^^

 

남자, 여자가 해야할 일을 구분지어서 역할을 수행하는 시대는 지났어요.

세월이 많이 바뀌었지요.

성에 맞는 역할을 수행하는 것 보다는 서로 서로 편의에 맞게 도와가며

역할을 행하고, 더 잘할수 있는 일을 하는 것이 행복한 사회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며...

 

미래의 주인공이 될 우리 아이들에게 여자이기에 못할것이 없다는 편견은

버려라!!! 하는 말을 해주고 싶네요.

네 꿈을 맘껏~~ 펼쳐라!!!  사랑하는 아이들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