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니엘의 특별한 그림 이야기 키다리 그림책 9
바바라 매클린톡 지음, 정서하 옮김 / 키다리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바라 매클린독의 여러 책들도..

아이들에게 사랑받는 책이었는데... 다니엘의 특별한 그림 이야기도..

첫 장을 넘기며 나타나는 그림을 보며..

정말 감탄을 하지 않을 수 없었어요..

 

섬세하게 그려진 그림과.. 책의 첫 머리에서부터 주인공의 다니엘이 그림 그리는 것을

무척이나 좋아한다는 글귀를 읽을 때부터... 넘넘 재미있을 것 같은 예감이 들었답니다..

그림이 예쁘다며.. 아이들도 너무 좋아하네요..^^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 다니엘은

오늘도 사진사 아빠와 함께... 집을 나서네요..

 

다니엘은 엉뚱한 그림을 그리는 상상을 하고..

아빠는 출사를...ㅎㅎ

 



 

아빠가 사진에 담는 모습들을 잘 그리려고 했지만..

늘 엉뚱한 그림을 그리는 다니엘입니다. 

 

다니엘의 그림을 보면서 정말 상상력이 가득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마치.. 울 큰 둥이가 다니엘과 꼭 같네요..

엉뚱한 질문 하기 도사거든요...

 

규칙에 맞는 걸... 재미없다고 표현하고 늘 엉뚱한 상상과 질문을 하는 녀석에게 일일히

대답을 해주기가 너무 힘들다고 생각한 어느날...

그 엉뚱한 질문에 대답을 작은 둥이가 해주더라고요..ㅋㅋㅋ

 

아뭏든 엉뚱한 그림 그리는걸 좋아하는 다니엘의 모습속에서..

늘 엉뚱한 질문을 입에 달고 사는 우리 큰 둥이의 모습을 발견할수 있었어요..

 



 

어느날.. 아빠가 병에 걸려 사진을 못 찍게 됩니다..

다니엘은 있던 돈으로 몇일 생계를 유지해 보지만... ... 돈이 떨어지자

아빠의 카메라를 가지고 거리로 나갑니다.

 

눈이 소복히 오는 겨울인가 봐요..

다니엘에겐.. 엄마가 안 계신가 봅니다...

어린 다니엘이 작동법도 모르는 카메라를 가지고 사진을 찍겠다고 나간 모습을 보니

맘이 아프네요..

 



 

아빠의 사진을 종종 구입했던 베통 아줌마를 우연히 만나 들어간 화실에는

멋진 그림이 가득하네요..

 

인자한 베통 아줌마가 제안을 합니다.

화실의 허드렛 일을 도맡아 하고.. 주급을 주기로요.

 



 

다니엘은 기쁜 소식을 아빠에게 전하고.. 그리고 다시 상상력이 가득한 그림을 그리기 시작합니다..

 

다니엘의 특별한 그림 이야기를 보고..

플란다스의 개란 애니메이션이 생각났어요..

네로도.. 그림을 잘 그렸고.. 참 힘들게 살아가는 모습을 애니매이션을 통해 보았는데..

약간의 느낌이랄까요.. 다니엘의 특별한 그림 이야기가 비슷한 느낌이 듭니다.

 

아무쪼록.. 책은 끝까지 잘 읽었지만..

아이들과 저는 책을 덮으며.. 다니엘이 행복하게 잘 살고..

그리고 화가의 꿈을 꼭~!! 이루었으면~ 하고 상상를 했어요..^^

 

상상력 풍부한 울 큰둥이에게... ... 더 많이 상상하라고 응원해 주고 싶네요..

상식의 틀을 깨는 건.. 놀라운 상상력이 기반이 되어야 하는 것이니까요...

모두 같은 생각,, 모두 같은 의견들만 난무한다면 발전이 없겠죠???

책속의 다니엘처럼.. 많을 상상의 나래를 펼칠수 있도록 날개를 달아주어야 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상상력 풍부한 울 큰둥이에게... ... 더 많이 상상하라고 응원해 주고 싶네요..

상식의 틀을 깨는 건.. 놀라운 상상력이 기반이 되어야 하는 것이니까요...

모두 같은 생각,, 모두 같은 의견들만 난무한다면 발전이 없겠죠???

 

책속의 다니엘처럼..

많을 상상의 나래를 펼칠수 있도록 날개를 달아주어야 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