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의 기술
박도식 지음 / 가톨릭출판사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박도식 신부님은 가톨릭계의 베스트셀러 저자로 유명하신 분이다.

신부님은 묵상 에세이나 어려운 신앙관련 서적보다는 일반 신자들을 대상으로 가톨릭 교리를 일목요연하고 간결하게 설명하는 책(대화체 혹은 구어체)을 주로 쓰셨다. 교리를 쉽게 풀이한 책을 읽고 싶다면 무조건 신부님의 책을 추천하고 싶다. 가톨릭 출판사 홈페이지에 신부님이 쓰신 책들이 자세히 소개되어 있다.

http://www.catholicbook.kr/front/product/product_detail.php?seq=16049&pinid=10060

 

 

신간 [믿음의 기술]은 박도식 신부님이 피정에서 했던 강의와 강론을 새롭게 엮은 책이다. 148페이지이고 총 9강으로 되어있으며 각 제목당 2-5페이지 정도라서 소책자로 볼 수도 있지만, 가톨릭 신자로서 항상 마음에 새겨야 할 내용들은 모두 들어있다. 어렵고 두꺼운 교리 책이 부담스럽다면 이 책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진정한 교리대로가 아닌 자신만의 주관적 생각대로 하느님을 믿는 이들이 많다. 나 역시도 그랬다. 잘못 믿으면 그 대가는 크며 신앙생활을 하는 의미가 없다. 이 책은 신앙의 본질 그리고 그리스도인이란 무엇인지 알게 해주는 책이다. 예비자든 매너리즘에 빠진 오래된 신자든 잘못된 신앙관에서 벗어나 그리스도인으로서 올바른 정체성을 확립시키도록 도와주며, 신앙이란 무엇인지의 기본을 알려주는 책이다. 짧고 간결한 구어체로 교리를 설명하며, 이를 뒷받침하는 성경 구절들도 소개되어 있어, 부담 없이 읽을 수 있지만 교리의 핵심이 모두 들어있고 깊이 있기 때문에 소장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나 역시도 이 책을 통해 다시금 중요한 본질이 무엇인지 정리할 수 있었다. 박도식 신부님의 책들은 모두 기본에 충실하도록 도와주면서도 이해하기 쉽게 쓰였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