닿고 싶다는 말 - 공허한 마음에 관한 관찰보고서
전새벽 지음 / 김영사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특별한 경험이 담긴 에세이는 그것을 읽고 있는 내게 지금의 나와는 전혀 다른 경험을 하게끔 만들어 준다.

독특하고 남다른 것 없이, 책장이 술술 넘어가는 에세이 <닿고 싶다는 말>.


책의 표지는 전새벽작가님과 인연이 있는 안소현작가님의 그림이다.


우울증와 공황장애를 경험하고 그것을 극복한 저자의 솔직한 이야기가 담겨있는 책이다.

나에게는 친한 삼촌(?)혹은 형의 인생 이야기를 듣고있는 것 같기도 하고, 누군가의 일기를 들춰보고 있는 것 같기도 한 책이었다.

우울을 극복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기보다 그저 담담하게 스스로의 마음을 털어놓는 글들이라 가볍고 조금은 유쾌하다.


가끔 잠들기 전에 떠오르는 작은 생각들과 과거 회상같은 비슷한 경험들이 생각나기도 했다. 소소하고 작은 일상이라 공감되고 위로를 받았다. (나의 착각일 수도 있지만 내가 한번쯤 생각해본 적 있는 내용이거나, 뭔가 닮은 부분이 많았다.)

기분이 안좋을 때 위로가 되는 것은 거창한 말도, 유명한 명언도 아니라 언제나 소소한 것들이다.

나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것이 가장 어려운 나는,책을 읽으며 작가님의 솔직함이 계속 부러웠다.


※이 서평은 김영사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 김영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인생은 살 만하다. 그러나 이 같은 결론을 내기 위해 우리는 무수히 많은 노력을 해야 한다. 그 중 하나는 닿고 싶다는 말을 하는 것이다. - P22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