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초1 아이가 쏙 빠진 재미있는 지식퀴즈 또래퀴즈 과학퀴즈백과를 소개시켜드릴께요. 지난번에 또래퀴즈 속담편을 해보았는데 아이가 생각보다 잘풀고 일상생활에서도 속담을 써먹더라구요. 그래서 또래퀴즈 중에 아이가 좋아하는 과학분야 퀴즈를 선택했는데 완전완전 만족했답니다!! 또래퀴즈 과학퀴즈백과는 과학 현상, 미래과학, 우주, 별과 별자리, 지구와 날씨, 생명과 건강 총 6가지 과학분야가 그림과 함께 81가지 문제가 그림과 함께 퀴즈형식으로 실려있어요. 앞면에는 엄마도 헷갈리는 과학 상식 퀴즈들이 객관식 문제로 나오는데 아래 있는 힌트와 그림을 보며 정답을 재미있게 떠올릴수 있었어요. 엄마아빠랑 번갈아가며 퀴즈를 내고 맞추는 재미가 솔솔~초등 과학 상식인데 은근 어려운걸요ㅎㅎ 행성, 위성, 항성은 아는데 별이라니~ 엄마는 헷갈리는데 아이는 힌트를 보면서 잘맞춥니다ㅋㅋ 뒷면에는 정답과 함께 설명이 나오는데요. 설명이 어렵지않아서 아이도 쉽게 이해하더라구요. 설명을 읽더니 엄마한테 열심히 설명해주네요. 산소가 있으면 불이 더 커진단 말이야~그래서 소화기로 산소를 없애주면 불이 꺼지는거야!! 라면서요. 퀴즈를 풀며 아이가 자연스럽게 과학상식을 배워가는 또래퀴즈 과학퀴즈백과!! 초등 아이의 과학 상식을 키워주고 싶으시다면 추천드립니다😊 아이가 이거 다풀고 다른 또래퀴즈도 풀고 싶다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초1 저희아이는 매주 금요일마다 받아쓰기 시험을 보는데 받침을 가장 어려워해요. 한글을 뗐지만 받침을 소리 나는 대로 적어서 틀리는 경우가 한두번이 아니거든요. 아이의 이런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길벗스쿨 기적특강 받아쓰기 만점 받는 한글받침을 시작했어요. 이 책은 홑받침(14개)부터 아이들이 헷갈려 하는 쌍받침(2개), 겹받침(11개)까지 단계별로 받침학습을 할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요. 총 42일 과정으로 방학 동안이나 학기 중에 꾸준히 진행하기 적당하네요. 이 책의 장점은 바로 앞부분에 있는 학부모 지도 특강이에요. 아이가 "왜 이건 소리랑 글자가 달라요?"라고 물어볼 때 설명하기 난감할 때가 있잖아요. 학부모 지도 가이드는 음절의 끝소리 규칙이나 연음 법칙처럼 오래전 배웠던 받침의 개념과 읽기 원리를 설명해 줍니다. 아이에게 받침 읽기 원리를 설명해 주고 시작하니 아이도 훨씬 쉽게 이해하더라구요. 1단계 또박또박 받침 특강은 하루 4쪽 부담스럽지않은 분량에 귀여운 그림과 글자가 적절히 배치되어 있어 받침의 원리를 익히고 기본 낱말 쓰기 연습을 합니다. 2단계 차근차근 어휘확장은 교과서의 낱말을 3번 단계별로 읽고 쓰면서 어휘력을 강화시켜 나갑니다. 그래도 초등 1학년이라고 홑받침은 가뿐하거ㅣ 클리어하네요ㅎ 3단계 뚝딱뚝딱 받침정복에서는 다양한 문제를 통해 받침 실력을 점검하고요. 마지막으로 앞서 배운 내용을 총정리하는 도전 받침왕 테스트를 통해 한글받침의 최종 복습을 하게되요. 아이가 요런 테스트를 통해 엄청 성취감을 느끼더라구요. 한글을 뗐지만 한글받침이 불안한 우리 아이에게 딱 필요한 교재 길벗스쿨 기적특강 받아쓰기 만점 받는 한글 받침을 통해 받침 집중 훈련으로 받아쓰기 자신감을 키워보세요. 매일 꾸준히 하다 보면 우리아이 받아쓰기 공책에 동그라미가 가득해질 거예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오늘은 동물, 특히 원숭이나 고릴라를 좋아하는 아이를 위해 괜찮은 책이 없을까 찾아보다 발견한 라이카미 진짜 진짜 재밌는 영장류 그림책을 소개시켜드리려고 해요. 영장류의 의미를 모르는 아이를 위해 원숭이와 유인원에 대해 설명하며 읽기 시작했어요. 책을 넘기면 다양한 영장류들이 차례로 등장해요. 디테일이 살아있는 그림에 아이는 사진을 보고 있다고 느끼더라구요. 이 책은 유인원의 짧막한 설명과 신체 부위별 특징들이 그림과 함께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알려줍니다. 코주부원숭이를 큰 코때문에 제일 재미있어 했는데 아이가 좋아하는 이탈리안 브레인봇을 닮았다네요ㅎㅎ 수컷의 코가 왜 큰지, 손가락과 발가락은 어떤 형태인지, 배는 왜 항상 볼록한지 등 아이들이 궁금해할 만한 내용들이 담겨있었고 나뭇잎을 천천히 소화시키느라 배가 볼록하다는 설명을 읽어주니 아이가 정말 신기해하더라고요. 인간과 가까운 유인원 서부로랜드고릴라!! 사람과 크기를 비교해주는 그림도 있어서 아이가 크기를 직관적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됐어요. 꼬리가 있으면 원숭이, 꼬리가 없으면 유인원~하나 배워갑니다^^ 책의 마지막 부분에는 인류의 진화 과정과 인간과 유인원의 차이를 보여줘요. 인간과 유인원이 어떻게 진화되어왔는지 오스트랄로피테쿠스부터 호모 사피엔스까지 인류의 기원을 그림으로 쉽게 풀어낸 점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생생한 세밀화로 다양한 영장류의 생태와 특징을 깊이 있게 다룬 신기한 영장류 백과사전 라이카미 진짜 진짜 재밌는 영장류 그림책!! 아이와 함께 읽으며 영장류에 대해 이야기해본 재미있는 책이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오늘은 궁금하지만 묻지 못했던 주제, 죽음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해요. 특히 아이들에게 죽음을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막막할 때가 많은데요. 저도 비슷한 고민을 하다가 알게된 죽음의 책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 책을 펼치고 정말 놀랐던 점은 생각보다 죽음에 대해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다는점이에요. 인간의 삶이 끝나는 순간 인간은 왜 죽을까요?"라는 근본적인 질문으로 시작해서 노화, 질병, 사고 등 다양한 죽음의 원인을 설명하고 죽음이 막연한 공포가 아닌 자연스러운 생명의 한 과정으로 이해하게 됩니다. 생각보다 죽음을 무겁지않게 다루고 있어 아이와 함께 읽어나기기에 괜찮았어요. 죽음을 앞둔 사람의 감정과 두려움을 외면하지 않고 우리 안의 불안을 직시하게 만들어요. 임종을 맞이하는 이들을 편안하게 해줄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을 알려주고 그리고 그 후 장례과정과 애도하는 마음, 종교와 죽음에 대해 설명합니다. 아이가 왕할머니의 장례를 치르고 엄마아빠가 죽을까봐 걱정이 많았었는데 죽음이후의 과정을 구체적으로 보여주는 이 책을 보며 막연한 불안감을 조금은 덜어낼 수 있었습니다. 무섭고 피하고만 싶었던 죽음의 전 과정을 차분하게 설명해주는 안내서 죽음의 책!! 아이와 함께 읽으며 저도 죽음에 대해 많이 배워갑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초1 아이에게 가장 어려운건 바로 속담이나 관용어!! 뜻을 설명해 줘도 잘 이해하지못하고 금방 잊어버리더라구요. 그래서 좀 더 재미있게 접근할 방법을 찾다가 이젠교육 또래 퀴즈를 알게되어 속담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또래퀴즈 속담1은 말과 행동, 지혜와 어리석음, 생활, 사람 됨됨이, 인간관계, 식물과 자연, 동물, 자주 쓰는 속담~주제별로 나눠진 총 80개의 속담이 그림과 함께 퀴즈형식으로 실려있어요. 앞면에는 빈칸 채우기 퀴즈로 되어 있어 처음 속담을 접하는 아이도 부담없이 풀수 있답니다. 객관식 문제로 아래 있는 힌트와 그림을 보며 정답을 재미있게 떠올릴수 있었어요. 처음 보는 속담도 척척~답을 맞추어 나갔습니다. 공부한다기 보다 퀴즈맞추기 놀이를 하는것 같아요. 뒷면에는 정답과 함께 뜻풀이와 예시 문장이 나옵니다. 실생활에서 쓰이는 예문이 함께 있어서 아이가 속담을 이해하기 훨씬 쉬워했어요. 딱딱한 암기 대신 퀴즈를 풀며 아이가 자연스럽게 속담의 의미를 익히는 또래퀴즈 속담!! 초등 아이의 어휘력과 표현력에 대해 고민하고 계신다면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