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인의 오만 이누카이 하야토 형사 시리즈 5
나카야마 시치리 지음, 문지원 옮김 / 블루홀식스(블루홀6)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반전의 제왕, 나카야마 시치리님의 <카인의 오만>는 하야토형사 시리즈의 다섯 번째 이야기이다. 하야토형사 이야기는 읽어보지 않았지만, 블루홀식스의 작품은 단한번도 실패한 적이 없으니까 걱정없이 읽어보았다. 역시나 책을 펼치는 순간, 손에서 놓을 수 없었다. 하야토형사의 다른 시리즈가 궁금해졌다.

왜인지 시바견일 것 같은 강아지 료타는 오랜만의 산책이 신이 났다. 여기저기 주인을 끌고 공원을 모험했다. 그러다 료타는 잡목림 거의 한가운데에서 무언가를 발견하게 된다.

그 무언가는 간이 반쯤 사라진 어린 소년이었다. 소년에게 도대체 무슨일이 있었던 것일까. 부검결과 소년은 이상할 정도로 영양상태가 좋지 않았고, 어설픈 마취때문에 쇼크사한 것이 었다. 살인자는 간을 반 정도 떼어낸 후에는 제대로된 조치를 하지 않고 내장이 흘러나오지 않을 정도로만 꿰멘 후에 그냥 파묻은 것이었다.

와, 도대체 어떤 사이코패스길래, 이 어린 소년을 잔혹하게 살인했단 말인가. 만약 료타가 호기심없는 강아지였다면 이 불쌍한 소년은 땅에 파묻혀 억울해하고 있을텐데...

경찰들은 소년의 신원을 확인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던 중, 중국에서 여행 온 ‘왕지엔순’이라는 것을 밝혀낸다. 곧바로 중국유학을 한 아스카가 왕지엔순의 가족들은 만나기위해, 사건의 실마리를 찾기위해 중국으로 날아간다.

왕지엔순이 살던 마을은 아주아주 가난한 동네, 빈곤현이었고, 왕지엔순의 가족을 찾는 것은 어렵지 않았다. 왕지엔순의 엄마는 막내아들을 일본으로 입양보냈다며, 왕지엔순이 죽었다는 소식에 대성통곡하기 시작했다. 그런데 조금 이상하다. 타국으로 입양을 보내면서, 양부모가 될 사람들을 잘 알지도 못하고, 입양의 조건으로 약간의 돈도 받은 것 같다.

도대체 얼마나 가난해야 아들을 팔아버릴 수 있는 걸까. 아들을 팔아버렸다는 죄책감을 ‘입양가서 잘 살고 있어!’라고 포장하면서 잘 살 수 있을까. 엄청나게 구역질나고 찝찝하다.

오타구 하네다 길 위에서 또하나의 시체가 발견된다. 이 시체 또한 어린 소년이었고 배에 수술자국을 가지고 있었다. 이 세상에는 파렴치한들이 넘쳐나는 걸까. 곧바로 비슷한 시체들이 발견되는데...

흥미로운 추리 소설이지만, 읽는 내내 인간의 존엄성에 대해 생각하게 된 책이다. 사랑하는 누군가를 위해, 다른 누군가의 사랑하는 이를 사고파는 것이 정당한 일일까. 그들 또한 사회 구성원으로써 마땅히 보호받아야 할 존재인데 누군가의 무관심과 이기심때문에 희생되었다니...

<카인의 오만>이 무서운 건 너무나도 현실적으로 느껴진다는 것이다. 나카야마 시치리님의 필력이 좋으셔서 그런것이라 믿고 싶다.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 책이니 읽어보는 것을 추천하는 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