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꿀벌의 예언 1 꿀벌의 예언 1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전미연 옮김 / 열린책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0주년을 맞이 하여 출판된 ‘꿀벌의 예언’. 안 읽어 볼 수 없었다. 매번 판타지인 듯하지만, 심도있는 메세지를 전하고 있는 베르나르 베르베르이기 때문이었다. 베르나르의 다른 이야기 속의 주인공인 르네가 반가워 읽기 시작해 금세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기 시작했다.

꿀벌은 아주 작디 작은 곤충이지만, 꽃들에게는 없어서는 안될 존재이다. 그래도 아주 작은 곤충일뿐이니, 사라진다고해서 엄청난 일이 벌어질까 싶었다. 꿀벌이 사라진다면, 꽃가루를 운반해 줄 존재가 사라지는 것이니...꽃들이 새로운 수정방법을 찾아 새로운 종으로 발전하지 않을까 싶었다. 아니면, 꿀벌을 대시해서 수정해 줄 새로운 곤충이 탄생하지 않을까 싶었다. 하지만, 생태계에는 시간이 없었다...

르네는 연인 오팔과 함께 최면을 주제로 한 공연을 하고 있었다. 르네는 평소와 다르게 과거로의 최면이 아닌 미래로의 최면을 주제로 공연 중이었다. 공연은 성공리에 끝났다. 진짜 그게 끝이었다면 좋았을려만...공연에 심취한 검은 자켓의 금발의 여자가 30년 뒤의 실제 환경을 보고 싶다면 좀더 심도있는 최면을 요구한다. 무언가 찝찝했지만, 르네는 이 요청을 받아드리게 되고 그 여자는 떠나게 된다. 그리고 30년 후의 실제 미래의 모습을 보게 된다.

미래의 모습은 마치 지옥과도 같았다. 엄청난 인구 폭발과 오염된 환경. 여자는 숨을 쉴 수 없을 정도로 패닉에 빠졌고, 더 큰 패닉에 빠져 최면에서 깨어났다. 결국, 르네는 최면 공연을 더이상 할 수 없게 되었고, 엄청난 빚까지 생기게 되었다. 르네는 이 사건으로인해 연인 오팔과의 관계가 멀어지기 시작하고, 르네는 은사님인 알렉상드르 랑주뱅 교수님을 찾아가게 된다. 은사님과의 특이한 대화를 나누고 난 후 역사학 교수자리를 얻게 된다.

르네는 르네63에게서 참혹한 미래의 이야기를 듣게 된다. 식량부족과 지구 온난화로 인해 제3차 세계대전이 일어나게 되고 미래는 지옥 그자체가 된다. 르네63은 말한다. 어쩌면 검은색 자켓을 입은 그 여자가 최면을 통해 미래를 보았기 때문일지도 모른다고. 어쩌면 등검은말벌의 유입으로 꿀벌이 사라졌기 때문일지도 모른다고. 르네63은 미래를 다시 바꿀 수 있을지도 모른다며 <꿀벌의 예언>을 읽어보라 말한다. 도대체 <꿀벌의 예언>에는 어떤 내용이 들어있는 걸까.

‘꿀벌의 예언’에서 베르나르는 무엇을 말하고 싶은 걸까. 처음에는 파괴되는 자연은 식량문제를 야기하게 될 터이니 준비해야 한다는 이야기일까. 우리에게는 시간이 없다. 당장 30년 후에는 지옥일 될 수도 있다는 이야기인가 싶었다. 생각해보면, 그런 이야기들은 이미 고양이 시리즈에서 하지 않았나 싶었다. 아마도 2권에서 르네는 <꿀벌의 예언>을 찾게되고 참신한 대처방안을 제시하지 않을까 싶다.

과연, <꿀벌의 예언> 은 어떤 내용을 담고 있을지 궁금하지 않은가. 읽어는 것을 추천한다. 후회하지 않을 터이니.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호시우행 2023-07-12 05: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꿀벌이 모두 죽으면 결국 인류도 모두 멸종되리라는 끔찍한 예언을 하지 않을까 싶네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