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시록 살인사건
니시무라 교타로 지음, 이연승 옮김, 박진범 북디자이너 / 블루홀식스(블루홀6)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이버독서카페 리딩투데이를 통한 출판사 지원도서입니다.

매년 1월은 너무나도 바쁘다. 일상생활에 바쁘고 지쳐서 무언가에 빠져들고 싶었다. 가벼우면서도 흥미진진하고, 사람이 한두명쯤 죽어나가는, 엄청난 추리력을 가진, 매력적인 탐정이 나오는 책을 읽고 싶었다. 때마침 믿고보는 블루홀식스에서 신간이 나왔고, 홀린 듯이 읽게 되었다.

가메이형사는 가족함께 나들이를 나가게 된다. 그런데 형사라는 직업때문인지 비번임에도 불구하고, 가족과의 나들이에서 미소를 짓고 있는 시체와 마딱뜨리게 된다. 그것도 흰나비떼와 함께. 흰나비떼는 하늘을 뒤덮을 정도로 떼를 이루었고, 시체 위에도 덕지덕지 붙어 있었다. 도대체 무슨일이 일어났단 말인가.

우연일까. 아니면 누군가가 계획한 살인일까. 미스터리한 죽음은 연이어 나타났다. 이번엔 풍선이었다. 정신을 빼앗을 정도로 하늘을 뒤덮은 풍선과 미소를 띠고 있는 시체. 흰나비떼도 그렇고, 풍선도 그렇고 죽음과는 관련없어 보이는 것들이 마치 하나의 퍼포먼스처럼 누군가의 죽음을 가볍게 만들고 있었다. 아, 어쩌면 나비떼와 풍선은 죽음을 가리기위한 일종의 장치였을까.

두 시체의 신원은 밝혀지지 않았고, 두 시체 모두 똑같은 팔찌를 차고 있었다. 성경구절이 새겨진 팔찌였다. 경찰은 곧바로 수사에 들어갔고, 수사를 진행할 수록 사건은 미궁 속으로 빠져들었다. 경찰은 왜 나비떼와 풍선인지 알아낼 수 있을까.

정말 홀린듯이 읽게되는 작품이다. 이야기 내내 ‘왜?’라는 생각을 하게되는 작품이다. 왜 나비떼일까, 왜 풍선일까, 왜 죽을까. 이런 의문이 하나씩하나씩 풀려나가 결말로 갈수록, 무언가 씁쓸해지는 작품이다. 

얼마나 기댈 곳이 없길래, 얼마나 많은 상처와 아픔이 있길래 이런 말도 안되는 거짓말에 속아넘어가는 것일까. 사건이 모두 파헤쳐지고, 진실이 밝혀졌음에도 왜 이들은 안도하거나, 기뻐하지 않는단 말인가. 참으로 씁쓸하다. 더 씁쓸한 건, 이런 사람들이 책속뿐만 아니라 현실에도 존재한다는 것이다. 

<묵시록 살인사건>은 다양한 이유와 혼돈 속에서 방황하는 사람들의 모습과 그들의 약한 부분을 이용하여 사리사욕을 채우려는 파렴치한  사이비 지도자의 이야기이다. 과연 누가 악일까, 급변하는 시대에 적응하지 못하고 세상을 지옥으로 만드는 사람들일까. 상처받은 사람들을 이용하여 더 큰 지옥으로 빠뜨리려는 사이비 지도자인가.

<묵시록 살인사건>은 미친듯한 가독성으로 금세 빠져들 수 있는 책이다. 이야기 초반에는 시체와 나비떼, 풍선이라는 대비되는 이미지가 너무나 신선하게 다가오며, 사건의 실체가 벗겨질 수록 흥미로워진다. 결말까지 다다랐을때는 많은 생각을 하게되는 매우 매력적인 작품이니 읽어보는 것을 추천하는 바이다.




#니시무라교타로 #묵시록살인사건 #리딩투데이 #블루홀6 #블루홀식스 #오늘도맑음 #북스타그램 #미스터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