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스를 든 사냥꾼
최이도 지음 / 해피북스투유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소 선정적인 책표지와 ‘아빠는 사람을 죽이는 연쇄 살인마였고, 나는 그 시체를 치우는 딸이었다.’라는 문구에 호기심이 일렁거렸다. 더군다나 책이 출판도 되기전에 영상화가 확정되었다니...안 읽고는 못 배겼다. 


세현은 냉철한 천재였다. 엄청한 재능과 노력, 증거를 찾아내는 센스까지...완벽한 천재 부검의였다. 천재라서 그럴까. 온갖 시체와 시간을 보내는 게 그녀의 일상이었다. 여느 때와 같이 밥도 제대로 먹지 못하고, 피곤에 지친 그녀에게 부검의뢰가 들어 온다. 부패가 심한 여자 시체였다. 시체는 비닐로 겹겹이 싸여있었고 부패가 너무 심해 머리가 아플 정도로 냄새가 났다. 곧바로 세현은 부검을 위해 비닐을 뜯었고, 큰 충격에 휩싸이게 된다. 이런 사이코패스를 봤나...


정현은 금수저다. 부모님은 두분 다 판사였고, 정현은 외동아들이었다. 당연하게도 부모님처럼 판사가 되겠거니 했지만, 경찰이 되었다. 정현은 우직하고 다소 꼰대같은 성격탓에 경찰서에서 겉도는 느낌이 없지않아 있었지만, 누구보다도 열정이 넘치는 경찰이었다. (개인적으로 ‘이도현’ 배우 추천한다.) 냉철한 법의관과 열정 넘치는 경찰. 둘은 각자 다른 목적을 위해 범인 찾기에 돌입한다.


일단, 등장인물들이 매우 매력적이다. 특히나 세현이라는 인물이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아빠는 사람을 죽이는 사람이었고, 세현은 그 시체를 치우는 딸이었다. 시체를 치우는 일은 어린 딸의 생존본능과도 같았을꺼다. 살기위해 세현은 선택권없이, 아빠의 일들을 도와 시체를 치울 수 밖에 없었을꺼다. 그런 세현은 아빠를 벗어나 법의관이 되었다. 법의관이 되어선 아빠와 맞써 싸우기까지 한다. 영상화에 돌입하였다고 하는데, 세현이라는 인물을 완벽하게 소화해 낼 배우가 있을지 모르겠다. 웬만한 카리스마가 없어선 소화해내기 힘들 것 같다.


요즘 한국소설들은 많이 읽었다. 요즘 읽은 한국소설들은 이야기의 초반은 너무나 흥미롭지만, 이야기의 중후반으로 갈수록 시덥지 않은 이야기로 변해가고 지루해졌다. 이야기 초반의 몰입감이 결말까지 몰아치지는 않았고 등장인물들의 매력도 점점 떨어져갔다. 


‘메스 를 든 사냥꾼’은 이야기 시작부터, 휘몰아치는 소용돌이 같은 몰입감이 있다. 정말 다행인 건, 그 소용돌이가 사라지지 않고 끝까지 간다는 것과 세현의 매력이 떨어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메스를 든 사냥꾼‘은 어느 한 부분도 긴장을 놓을 수 없고, 방심해서도 안되는 이야기이다. 책 한 권이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곧 나올 영상도 너무 기대된다. 


추운 겨울날에 휘몰아치는 소용돌이에 빠져보는 것도 나쁘지 않으니 미스터리물 덕후들에게는 딱인 작품 ‘메스를 든 사냥꾼’을 추천하는 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