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야 : 야 1
묘니 지음, 이기용 옮김 / 메타노블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원래 중국 소설은 잘 읽지 않는다. 무협지는 더욱더 읽지 않는다. 하지만, '장야'는 중국에서도 인기가 매우 있고, 넷플릭스 인기 드라마라고 하여 궁금해진 책이다. 그렇게 읽게된 ‘장야’는 처음부터 소용돌리처럼 흥미로웠다. 푹 빠지게 만들었다.


황혼의 황야. 세명의 소년은 어둠을 말하여 의문의 말들을 나누고 사라진다. 대당 천계 원년. 선위장군 임광원의 집안은 멸문지화를 당한다. 온 가족이 죽임을 당하고 온 집안은 피바다가 된다. 단 한명의 집안 사람도 살아남을 수 없었다.


​대당제국 천계13년. 녕결과 상상은 주인과 하녀인 듯, 서로를 의지하며 살아가는 한 가족인 듯 평범한 일상을 보내고 있었다. 어느날, 녕결은 대당공주의 길잡이를 하게된다. 녕결은 처음에는 죽을수도 있기에 탐탁지 않았으나, 서원을 갈 수 있는 발판이 될 수도 있다는 판단하에 공주의 길잡이가 된다. 물론, 상상과 함께. 그런데 녕결과 상상이 조금 수상하다. 엄청나게 큰 흑우산을 챙기질 않나...녕결과 상상에게는 어떤 비밀이 있는 듯하다. 어떤 비밀인지는 읽어보고 확인해보시길..


‘장야’는 넷플릭스, 왓챠, 티빙 인기 드라마 <장야>의 원작소설로 중국 인터넷 문학 비엔날레상 금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실감나는 묘사와 빠른 전개, 궁금증을 자극하는 비밀까지 완벽한 작품이니 금세 빠져들 수 있을 것이다. 추천하는 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