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판본 오만과 편견 (초호화 금장 에디션) - 1894년 오리지널 초판본 표지디자인 더스토리 초판본 시리즈
제인 오스틴 지음, 김유미 옮김 / 더스토리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인 오스틴의 '오만과 편견'이 초판 출간 210주년을 맞아하여 공작새 에디션으로 출판되었다. 오만과 편견은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 온 작품으로 여러 출판사에서 여러 버전으로 출판되었다. 하지만, 공작새 에디션이야말로 고급스러움의 극치이다. 금가루가 떨어지지는 않을까 걱정이되기도 했다. 또한, 책 중간중간에 휴 톰슨의 삽화도 있어 읽는 재미를 더해주기도 한다.

베넷 부부에게는 다섯명의 딸이 있었다. 베넷 부부는 자신의 영지를 물려 줄 사람이 없었다. 한 시라도 빨리 딸들에게 좋은 신랑감을 찾아주고 재산을 물려줘야 했다. 안그러다간 모든 재산은 먼 친척남자에게 넘어가 판이었다. 그러던 어느날, '빙리'라는 연 수입이 4천 파운드 이상이나 되는 젊은 미혼인 남성이 이사오게 된다. 베넷 부부는 곧바로 빙리를 신랑감 후보에 넣는데....과연 베넷 부부는 재산을 지킬 수 있을까.

'오만과 편견'은 그 시대의 완벽한 로멘스 소설이었을 것이다. 젊은 남여들이 서로 밀고 당기는, 섬타는 이야기를 보고 있으면 숨이 막힐 지경이었을 정도.

오만과 편견은 마치 햇살과도 같은 책이다. 더스토리의 국내 최초 1894년 공작새 에디션으로 만나보는 것을 추천하는 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