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어 사냥
차인표 지음 / 해결책 / 2022년 10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인어. 인어기름을 먹으면 천년을 불노장생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많은 이유로 인어기름을 원했다. 처음에는 그 이유가 정당했을지도 몰라도 점점 사람들은 인어기름에 집착하여 한마리의 짐승이 되었다. 어찌 이렇게 잔인할 수 있을까. 단 한줌의 죄책감이나 연민이란 없던 것일까.
아픈 가족들을 위해 인어기름을 원하는 덕무의 마음이 이해가지 않는 것은 아니다. 그렇다고 작고 연약한 생명체에게 위협을 가한다는 것이 정당화되는 것일까. 이야기의 중반부터 그런 생각을 하였다. 아픈 딸을 위해, 딸을 지키기위해 인어를 해하려는 그의 마음이 틀렸다고 할 수 있을까. 그렇다고 작고 어린 인어를 무자비하게 학대는 것이 정당한 일인 것인가. 내가 덕무라면 어땠을까...
사실, 영화배우가 쓴 소설이라해서 편견이 있었다. 작가가 본인의 유명세를 믿고 허접한 책이 나오지 않을까 걱정이 있었다. 하지만 ‘인어사냥’은 강한 흡입력이 있는 책이었다. 빠른 전개와 사실적 묘사는 한 편의 영화를 보는 기분이 들었다. 아, 영화배우는 소설도 영화처럼 쓰는구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
‘인어사냥’은 동화같은 아름다운 인어이야기는 아니다. 좀 더 깊은 여운을 남기는 책이다. 읽어보는 것을 적극적으로 추천한다. 정말 실망하지 않을 책이다. (앞으로 차인표님을 영화배우가 아닌, 작가님으로 불러야 겠다.)
#인어사냥 #해결책 #차인표 #꽁치치치 #오늘도맑음 #책콩 #책과콩나무 #책콩서평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