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담 타로 한국추리문학선 11
이수아 지음 / 책과나무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2021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테츠 창의 인재양성과정 창작 프로젝트 사업화 지원 선정작인 '마담 타로'는 새롭다. 누구나 한번쯤 재미삼아 타로점을 보았을 것이다. 나 또한 '타로점'보는 것을 좋아하지. '타로'로 범인을 잡는다니 호기심에 펼친 책은 시간가는 줄 모르고 술술 읽혔다.

주인공 '서란'은 전직 경찰이다. 어머니가 죽고 여동생 '서희'가 가출한다. 서란은 동생을 찾기위해 고군분투하지만 별 소득은 없었다. 그러다 동생이 유흥업소에서 일한다는 소식을 듣게 되고 그 유흥업소에 찾아가지만 유흥업소에 접근조차 못한다.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서란은 '타로마스터'가 되어 동생을 찾아 전국을 떠돌아 다닌다. 그러던 어느날, 서란은 동생 서희가 죽었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서란은 세상이 무너지는 듯 하였지만 다행인지, 불행인지 그녀는 동생 '서희'가 아니였다.

어떻게 된 일 일까? 서희는 어디에 있을까? 잠시 혼란스러웠지만 서란은 동생이 살아있다면 찾아내야 한다며, 서희가 위험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사로잡힌다.

동생을 찾으려는 서란은 여러 사건들에 관여하게 되면서 '타로카드'를 이용하여 사건들을 해결해나간다.

동생을 찾을 수 있을지.

타로 카드로 사건을 해결할 실마리를 얻는다는 게 신선한 주제였고 이야기가 빠르게 진행되어 지루할 틈 없이 읽은 책이다. 실제 '타로카드'가 궁금해지는 책이다. 이번 기회에 타로공부나 해볼까.

#마담타로 #이수아 #책과나무 #몽실북클럽 #몽실서평단 #꽁치치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