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이라 사육법 1
우츠기 카케루 지음 / artePOP(아르테팝)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이라 사육법 1

 

오랜만에 만화책을 읽었다.

만화책을 읽을 때면 가끔 중학교 때 생각이 난다.

내가 중학교 때 나에게 만화책이라는 신세계를 보여준 친구가 있었다. 매일 만화책을 쌓아두고 읽는 그녀가 신기하면서도 도대체 얼마나 재미있길래 그렇게 틈만 나면 읽는 것일까 생각하며 옆에서 한 권, 두 권 어깨너머로 보다 보니 화려한 그림과 내용에 빠져버리게 되었다. 그녀를 중심으로 우리 반에는 8명으로 구성된 만화파가 형성되어 거짓말 약간 보내 산더미같이 쌓인 만화책을 쉬는 시간, 점심시간, 혹은 집에서도 엄청나게 읽었다. 만화가 지망생이었던 그녀는 지금 만화가와는 전혀 다른 삶을 살고 있지만 여전히 만화책에 위로받으며 열심히 살고 있다.

 

최근에는 일상을 재미있게 다룬 만화책들을 읽곤 한다. 따뜻하고 달콤한 차 한 잔과 만화책의 예쁜 그림체와 소소한 일상이 주는 재미는 몸과 마음이 지쳐 있을 때 나에게 큰 위로를 주고 있다.

 

이번에 읽은 책은 우츠기 카케루'미이라 사육법 1'.

 

 

'미이라 사육법'은 comico의 인기 웹툰을 단행본으로 엮은 것이다. comico는 한국, 일본, 대만 등의 최신 무료 웹툰, 만화, 웹소설 등을 볼 수 있는 사이트라고 한다. 그래서 comico 사이트에 들어가 보았다.

 

 

실시간 랭킹에 '미이라 사육법'이 2위에 랭크되어 있었다.

현재 웹툰으로는 141화까지 연재되었고, 현재도 매주 일요일 계속 연재 중이었다.

모두들 미이라의 깜찍함에 빠져들었나 보다.

일본 TBS에서도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 2018년에 방영 예정이라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된다.


반려동물, 반려 식물 기르기의 뒤를 이은 미이라 사육.

이제까지의 영화나 책에서 보던 미이라의 이미지와 전혀 다른 아주 작고 귀여운 미이라가 등장한다.

 

 

미이라의 반려인이 될 고등학생인 주인공 카시와기 소라.

어느 날 자칭 모험가인 아버지로부터 또 소포를 받게 된다. 그동안 아버지로부터 해괴한 소포를 종종 받아왔던 터라 이번에도 큰 상자를 보니 열어 보기도 전에 골치가 아프기 시작한다.

마음의 준비를 하고 열어본 상자 안에는 큰 관 하나와 두꺼운 편지 한 통이 들어 있다.

아버지가 이집트에서 발견한 재미있는 미이라를 아들 소라에게 맡기려고 한다며.

미이라라니!!! 관의 큰 사이즈에 잔뜩 긴장한 소라!

어라! 관에서 나온 것은 관의 크기보다 한참 작은 아기 보다 작은 미이라였다.

겁도 많고, 눈물도 많고, 정도 많은 작은 미이라.

소라와 소라의 반려견 포치, 그리고 이 작은 미이라가 겪는 파란만장, 좌충우돌 일상생활!


1권에서는 미이라와의 첫 만남부터 갑자기 맡게 되어 무엇을 어찌해야 할지 모르는 소라. 소라의 반려견 포치, 그리고 그의 친구 타즈키가 미이라의 존재를 알게 되고 함께 막 적응해 나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서로를 몰라 문제에 부딪히고 해결하며 서로를 알아가는 과정.

 

읽고 나니 다음 내용이 더 궁금해진다. 1권보다는 2권이, 2권보다는 3권이. 각 캐릭터들도 구체화되고 상황들도 점점 다양화, 구체화되며 에피소드를 더해갈수록 점점 더 재미있을 것 같다.

이런 만화책은 시리즈를 한꺼번에 대여해 쌓아두고 보고 싶은 마음이다.

현재 단행본으로는 4권까지 나와 있고, 연재는 계속 진행 중이다.

 

미이라 돌보기는 마치 아기처럼!

운동을 굉장히 좋아하는 고등학교 남학생이지만 살림을 맡아 해서인지 가정적이며 스위트하기까지 한 카시와기 소라. 미이라에 대해 1도 모르지만 직접 경험하며 하나하나 알아가고 맞춰가는 일상 에피소드들이 펼쳐진다. 반려견 포치도 갑작스럽게 등장한 작은 존재와 앞으로 잘 지낼 수 있을까?

포치와 작은 미이라, 그리고 그들의 엄마 같고, 때로는 아빠와도 같은 존재 카시와기 소라.

그들의 일상생활이 궁금해진다!

 

붕대를 칭칭 감은 조그마한 몸, 예의를 과하게(?) 지키려고 하며, 감정도 풍부한 꼬맹이 미이라 미이군!

나도 내 주머니 속에 미이군 하나 넣어 다니고 싶은 생각이...

 

평소 일상을 다룬 만화를 좋아한다면,

평소 귀여운 것을 좋아한다면,

요즘 마음의 여유도 없고, 지친 것 같다면,

요즘 소소한 힐링을 원한다면,

일본 만화를 좋아한다면,


'미이라 사육법' 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