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문난 반찬가게 인기 레시피 2 - 핫한 동네에서 내놓기 무섭게 완판되는 특급 반찬 120 소문난 반찬가게 인기 레시피 2
마더앤찬 외 지음 / 비타북스 / 2017년 10월
평점 :
품절


「소문난 반찬가게 인기 레시피 2

  

건강을 유지하는 비법! 건강한 집밥 먹기!

 

요즘 밖에서 간단하게 한 끼 식사를 하려고 해도 비용이 만만치 않다. 그리고 음식 가지고 장난치는 사람들도 너무 많아 먹으면서도 재료의 신선도라든지, 식당의 청결도라든지 자꾸 따지게 되어 오히려 피곤해지기도 한다.

차라리 외식하는 비용으로 신선하고 좋은 재료들을 사서 집에서 직접 요리해 먹는다면 조금 귀찮을지는 모르지만 건강에는 훨씬 좋을 것이라는 생각에 요리 프로그램도 즐겨 보고, 레시피 검색도 하고 있다. 그리고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가능하면 외식을 하지 않으려고 하는 편이다.

건강을 지키는 방법 중에도 집밥만큼 좋은 것이 없다는 생각이다.

'You are what you eat.'란 말도 있듯이 가능하면 건강하게 먹으려고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중이다.

 

건강한 집밥 먹기를 도와줄 책! 아무리 건강하게 먹는다고 해도 맛이 없다면 그만큼 스트레스가 쌓여 오히려 건강에 좋지 않을 수도 있다. 그래서!! 맛있고 건강한 식사를 위해 많은 사람들에게 그 맛을 인정받은 레시피를 이용해 보기로 하였다.

 

'소문난 반찬가게 인기 레시피 1'의 인기에 힘입어 출간된 「소문난 반찬가게 인기 레시피 2」

동대문의 마더앤찬, 판교의 소중한식사, 옥수동의 셰프찬, 송도의 킴스레시피


 

각 반찬가게에서 맛을 인정받아 만들자마자 팔린다는 가장 인기 있는 메뉴만을 모아 120개의 레시피를 한 권의 레시피북으로 엮었다.


CONTENTS

 

요리에 들어가기 전 간단히 식재료를 손질하는 방법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많은 사람들이 손질하기 어려워하는 생선, 오징어를 시작으로, 새우, 조개, 표고버섯, 팽이버섯을 어떻게 손질하면 재료의 질감, 식감을 잘 살리며 깔끔하고, 쉽게 손질할 수 있는지 설명되어 있다.

 

다음은 각 반찬가게 4곳의 육수와 양념장의 레시피 비법들이 나와 있다.

멸치채소육수, 멸치다시육수, 양지육수, 해물만능육수, 만능 양념간장, 맛간장, 맛된장, 양파액기스의 레시피가 나와 있어 요리할 때 요리의 감칠맛을 더욱 살릴 수 있도록 하였다.

 

요리 프로그램을 볼 때나 레시피를 볼 때 많이들 헷갈려 하는 계량법에 대한 설명.

서양 레시피와 달리 우리나라 음식은 숟가락 계량을 많이 하고, 같은 1 큰술이라도 재료에 따라 양이 다르기 때문에 어려운 부분이 있다. 숟가락 사진이 나와 있어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어 있고, 간단히 종이컵이나 손으로 계량하는 방법도 나와 있다.  

 

맛도 중요하지만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라고 각 재료의 특성을 살리고, 요리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다양한 재료 썰기 방법반찬가게 4곳의 노하우가 실려 있다.

쌀뜨물 활용, 두 가지 양념으로 간 맞추기, 요리에 맞는 불 조절, 신선한 식재료 요리법.

  

  

만들고 싶은 것들이 너무 많았지만, 점점 추워지기도 하고, 핫하기도 한 '밀푀유나베'에 도전해 보았다.

요리마다 플레이팅이 된 사진들이 있어 상차림에 도움이 되기도 한다.

 

완성 사진 옆으로는 요리 이름과 함께 음식의 양, 나베 재료, 소스 재료, 육수 재료가 각각 나와 있고, 레시피와 함께 각 단계별 사진도 나와 있어 쉽게 따라 할 수 있었다.

 

집에 케일이 없어 청경채로 대신했고, 표고버섯과 백만송이버섯 대신 흔히 구할 수 있는 느타리버섯과 송이버섯을 이용하였다.

 

고기가 들어가면 맛이 없을 수가 없다. 거기다 해물 만능육수까지 더해져 정말 맛있었다.

부모님도 굉장히 좋아하셨다.

좀 매콤한 맛을 청양고추를 약간 추가해도 좋을 것 같았다.

 

 

인기 반찬가게들의 비법을 이용해 만들기 어렵지 않으면서 맛있게 맛을 낼 수 있는 비법 레시피들을 담은 책! 120개의 레시피들로 매일 건강하고 즐거운 식사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 이 서평은 출판사 비타북스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