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책 북극곰 무지개 그림책 40
다니엘 살미에리 지음, 이순영 옮김 / 북극곰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린 보다 내가 먼저 읽어보고 싶었던 그림책이다.

 

곰과 늑대.

이 다른 종의 동물들이 함께 만나 겨울 산책을 하는 그림과 이야기가

요즘같이 추운 겨울에 읽기에 딱 좋을 것 같았다.

 

동물이 등장하니 역시나 호기심을 보이는 린이다.

 

 

산책

 

 

 

눈이 펑펑 쏟아지는 추운 겨울.

숲속에 사는 곰과 늑대는 무엇을 하려는 걸까요?

 

 

하얀 눈이 소복소복 쌓이고 있는 숲속의 어느 겨울밤.

곰은 혼자서 산책에 나섰어요.

어! 그런데 누군가 있는 것 같아요!

 

늑대도 홀로 눈밭을 걸으며 산책에 나섰어요.

어! 저~쪽 눈밭에 누군가가 있는 것이 보여요!

 

누구인지 궁금해 곰과 늑대는 점점 다가가 보았어요.

아~ 바로 각자 산책에 나선 꼬마 곰과 꼬마 늑대였네요!

 

 

 

눈 내리는 고요한 숲이 좋아 찬 바람을 쐬러 나왔다는 꼬마 곰과

눈 밟을 때 나는 뽀드득뽀드득 소리가 좋아 눈을 밟으러 나왔다는 꼬마 늑대는

함께 산책을 하기로 했어요.

 

함께 나란히 눈밭을 걸으며 눈 내리는 풍경을 감상했어요.

몸에는 두터운 털이 있어 전혀 춥지 않았답니다.

 

 

 

 

하늘 높이 날고 있는 새도 눈을 맞으며 날고 있었어요.

새는 눈밭을 나란히 걷고 있는 곰과 늑대를 발견하고는 나뭇가지에 내려앉아 지켜보았어요.

곰과 늑대도 새를 발견하고 바라보았지만 곧 아무 말없이 계속 산책을 했어요. 

 

 

 

 

계속 걷다 보니 호수였던 곳까지 가게 되었어요.

곰과 늑대가 지난번 이곳에 왔을 때는 여름이어서 호수의 물이 얼지 않았었어요.

둘은 꽁꽁 언 호수 위로 걸어가 앞발로 눈을 치운 후 얼음 아래에 있는 물고기들을 지켜보았어요.

물고기들은 얼음 아래 차가운 물속에서 잠들어 있었답니다.

 

 

 

 

눈밭을 함께 걸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던 곰과 늑대가 이제는 헤어져야 할 시간이 되었어요.

곰은 겨울잠을 자기 위해 동굴로 가야하고, 늑대는 순록 냄새를 따라 달려야 했답니다.

함께 있어 좋았던 둘은 다시 만날 것을 소망하며 각자의 곳으로 돌아갔어요.

 

꼬마 곰은 동굴로 돌아가 가족과 함께 겨우내 겨울잠을 잤어요.

꼬마 늑대는 무리와 함께 순록을 쫓으며 겨울을 보냈답니다.

 

 

 

 

드디어 겨울이 끝났어요!

 

따뜻한 봄이 되어 눈이 녹고, 새싹이 돋아나고, 새들이 노래하기 시작했어요.

 

겨울잠에서 깬 꼬마 곰은 동굴에서 나와 푸른 숲속을 걷고 있었어요.

어! 수풀 사이에서 누군가 보이는 것 같아요!

 

그것은 바로 지난겨울 함께 산책했던 꼬마 늑대였어요!

 

꼬마 곰과 꼬마 늑대가 숲속을 함께 걸으며

추운 겨울에서 깨어난 푸른 숲속에서 봄의 향기를 느꼈답니다.

 

 

 

 

 

 

이야기:

 

우연한 만남과 헤어짐, 그리고 다시 만나는 반가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다.

함께 있어 즐거운 친구와 헤어지는 시간이 아쉬웠다.

하지만 다시 만날 것을 알고 있고, 결국 다시 만나 반가웠다.

 

린이 앞으로 커가면서 계속 무언가와, 누군가와 헤어지게 되는 일이 생기게 될 것이다.

그때를 생각하며 이야기해주었다.

할머니 집에 맡기고 가는 엄마, 아빠와도 잠시 헤어짐이 있지만 결국 데리러 올 것이고,

그렇기에 기다리는 시간도 즐겁게 보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겨울잠을 자는 곰에 대해, 순록을 쫓는 늑대에 대해, 얼음 물속에서 잠을 자는 물고기에 대해서도,

눈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로,

겨울이 되면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함께 알아보며 생각하는 시간도 가졌다.

겨울이 지나고 봄이 오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았다.

 

지금이 겨울이니 이런 이야기를 나누기에 딱 좋은 시기인 것 같아

곰과 늑대의 이야기를 통해 재미있게 읽고, 보며 즐거운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림:

 

전체적으로 겨울 분위기가 물씬 나는 그림들이다.

눈 내리는 숲속의 분위기가 너무 좋다.

 

고요함과 차분함이 느껴지는 겨울 분위기의 숲속에서 곰과 늑대가 함께 나란히 산책하는 그림과

꽁꽁 언 얼음 속을 들여다보며 잠이 들어 있는 물고기를 보는 장면도 좋았다.

 

나는 너무 좋았는데, 린은 좀 더 선명하고 화려한 색감의 그림책을 더 좋아했다.

아마 린 또래의 아이들은 글보다는 그림을 보게 되니 그림책 선택에 있어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지 않을까 싶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