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들보들 북극곰 무지개 그림책 41
야마자키 요코 지음, 이모토 요코 그림, 이지혜 옮김 / 북극곰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읽은 그림책 중 가장 좋아하는 그림책이 되어버린 '보들보들'

 

그림책 읽는 것을 좋아하는 데다 동물도 엄청 좋아하는데

요즘 키티와 콩지 래빗 때문에 고양이와 토끼에 빠져 있다.

마침 토끼가 등장하는 그림책을 보여주니 반응은 당연히 너무 좋았다.

 

호기심 가득한 얼굴로 그림책을 들어보는 린! ^^

 

 

 

 

보들보들

 

 

제목부터 귀여운 '보들보들'.

 

받자마자 린의 반복되는 요청, "또 읽어줘.", "나 보들보들 또 보고 싶은데."

 

웃기도 하고, 왜? 왜? 질문도 하고, 슬퍼하기도 하고 같이 재미있게 본 그림책이다. ^^

 

 

 

토끼 인형 보들보들은 어떤 이야기를 가지고 있을까?

 

 

 

숲속을 통과하는 트럭 한 대.

그리고 달리는 트럭 뒤로 바구니 하나가 떨어졌어요.

 

그리고 숲속에서 놀던 토끼 가족은 누군가 우는소리를 듣게 되었지요.

누가 울고 있지?

 

우는 소리가 나는 곳에는 바구니 하나가 덩그러니 놓여 있었어요.
엄마 토끼가 바구니 뚜껑을 열어보니 예쁜 토끼가 쏙 나왔지요.

 

어! 그런데 바구니 속 토끼는 숲속에 살고 있는 토끼 가족과는 다른 모습이었어요.

왜냐하면 진짜 토끼가 아니라 토끼 인형이기 때문이에요.

 

 

 

 

혼자 떨어진 토끼 인형 보들보들은 배가 고파 울기 시작했어요.

딸기 케이크가 너무 먹고 싶은데 숲속 토끼들은 케이크를 몰랐어요.

그래서 대신 산딸기를 주었어요.

 

산딸기를 많이 먹은 보들보들이 이제 집에 가고 싶어서 울기 시작했어요.

숲속 토끼들은 오늘은 함께 자고 내일 같이 찾아보기로 했어요.

 

숲속 토끼의 작은 나무집으로 함께 간 보들보들은 이제 텔레비전이 보고 싶었어요.

하지만 텔레비전이 없는 숲속 토끼집은 대신 예쁜 하늘을 볼 수 있는 창문이 있었어요.

 

이제 너무 졸린 보들보들, 침대에서 자고 싶은데 침대가 없네요?

숲속 토끼들은 침대 디신 낙엽을 덮고 잔대요.

아기 토끼들과 함께 누운 보들보들에게 엄마 토끼는 자장가를 들려주었어요.

 

 

 

 

다음 날 아침, 보들보들은 귀에 있던 리본이 풀려 또 울기 시작했어요!

아기 토끼들이 예쁜 꽃 리본도 만들어주고, 다람쥐 친구들이 도토리 목걸이도 만들어 주었어요.

보들보들은 거울이 보고 싶었지만 거울이 없는 숲속에서는 대신 물에 비춰보았어요.

보들보들은 꽃 리본과 도토리 목걸이가 아주 마음에 들었어요.

 

 

 

 

 모두 즐거워하고 있는데 갑자기 보들보들을 찾는 여자아이의 목소리가 들렸어요!

보들보들은 숲속 토끼 친구들과 헤어지기 싫었어요.

하지만 집으로 돌아가고 싶기도 했어요.

 

 

 

숲속 친구들을 만나러 다시 놀러 오기로 약속하고 보들보들은 자신의 바구니로 쏙 들어갔어요.

 

멀리서 여자아이가 보들보들이 있는 바구니를 발견했어요!

여자아이는 혼자서 무서웠을 보들보들을 꼭 안아주었어요.

 

집에 돌아가면 보들보들은 장난감 친구들에게 숲속 토끼 친구들의 이야기를 해줄 거예요.

 

 

 

 

 

사랑스러운 울보 토끼 인형 보들보들의 이야기를 무척 마음에 들어 했다.

저녁 먹으러 나가기 전에 읽어줬는데, 연달아 3번을 더 읽고는 그래도 책을 가져가겠다고까지.

다녀와서 다시 읽어 준다고 했으나 서둘러 가지고 가려는 린. ^^

정말 재밌었나 보다.

 

 

 

이야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 중 하나인 토끼가 등장하는 이야기이다.

 

가족과 떨어져 혼자 남겨진 이야기에서 린은 슬퍼했다.

이제는 혼자 할머니 집에 맡겨지는 것이 싫다는 린.

이유를 물으니 엄마, 아빠가 두고 가버려서 그렇다고 한다.

함께 가서 노는 것은 좋지만 혼자는 싫다고.

하지만 막상 오면 엄마, 아빠 찾지도 않고, 굉장히 잘 논다.

 

혼자 남겨진 보들보들의 이야기를 통해 아이의 감정을 이야기할 수 있도록 유도해 보고

마음을 들어주고 상황을 잘 이해시켜 주었다.

 

또한 집에 당연히 갖추고 있는 것들이 없는 숲속 토끼네를 보며

그것들이 없다면 어떨까에 대해서도 같이 생각하며 이야기해보았다.

 

그리고 어딘가로 여행을 갔을 때 친구들에게 어떻게 이야기해줄지도 함께 이야기했다.

 

토끼 인형 보들보들을 통해 재미있는 그림책도 읽고 많은 이야기도 나눌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무엇보다 린이 그림책을 너무 마음에 들어 해서 좋았다. ^^

 

 

 

그림:

 

너무나 사랑스러운 토끼 인형과 숲속 토끼 가족, 다람쥐가 등장한다.

이것저것 많이 그려진 것이 아니라 포인트가 되는 그림을 강조해 그려두었기 때문에

내용을 들으며 그림을 볼 때 그림에 대한 집중도가 더 생기는 것 같았다.

 

동물들이 너무 사랑스럽게, 예쁘게 그려져 더 예뻐하는 것 같다.

 

 

 

이야기와 그림이 모두 만족스러운 그림책이었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