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영어단어 암기 SEW SERIES에 맡겨라! - 퍼즐로 영어단어 완전정복 - 공무원시험편
이창호 지음 / 조세플러스 / 2018년 3월
평점 :
품절


영어를 공부하면서 현재 가장 힘든 부분이 단어 암기이다.

외울 시간이 잘 나지 않는다는 핑계와 더불어 잘 외워지지도 않을 뿐더러 외워도 금방 잊어버린다.

단어 암기의 어려움은 공부를 포기하고 싶게 만들기도 하지만 결국에는 포기할 수 없으니 항상 고민이다.

그래서 어학 관련 책 중에서도 단어에 관한 책이 출간되면 더 관심을 가지고 보게 된다.

이번에도 제목부터 혹하는 단어 공부 관련 책이 나왔다.

 

 

퍼즐로 영어단어 완전정복-공무원시험편

어려운 영어단어 암기 SEW SERIES에 맡겨라!

 

 

퍼즐로 영어 단어를 공부한다니 어찌 혹하지 않을 수가 있을까!

당장 책을 펴보았다.


SEW란?

SEW (Square English Words)는 정사각형(square)과 방위(North, East, West, South)를 이용해 영어 단어를 쉽고 오랫동안 암기할 수 있는 단어 공부 방법이라고 한다.


이 책은 공무원 영어에 출제되었던 중요 단어들과 출제 예상 단어들을 골라 선정, 헷갈리기 쉬운 영어 유사 단어들을 부록으로 함께 제시함으로써 각종 시험에서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영어 단어들을 재미있고 오래도록 기억되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고 한다. (p.5)

 

차례

5 EDGE는 N, E, W, S 방향 모두 각각 5개의 철자로 이루어져 있고 6 EDGE는 6개의 철자로 이루어져 있는데 EDGE 앞의 숫자는 철자의 수를 나타낸다. 13 EDGE까지 있는데 내가 알고 있는 단어 중 13개의 철자로 이루어진 단어가 얼마나 될까 궁금해진다.

 

 

 

 

 

 

책 뒷부분에 나오는 꿀팁! 유사 영어 단어 총정리
철자가 비슷한 단어들을 비교해 뜻과 함께 제공된다.

 

 

부록

단어 최종 완성

 

뒤에 정답이 나와 있지만 부록만으로도 정답 확인을 대신할 수 있을 것 같다.

문제별로 정리되어 있고, 단어의 레벨도 ★의 개수로 표시되어 있다.

문제 마다 ★ 한 개 수준에서 ★ 네 개 수준까지 골고루 섞여 있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정답.

 

정답 부분과 앞의 부록의 차이점

 

정답에서는 페이지 수, 철자 수, 단어의 방향 그리고 단어의 뜻이 함께 제공되며, 단어의 레벨을 나타내는 ★은 나타나 있지 않다는 것이다.

 

부록은 단어와 레벨을 나타내는 ★, 단어의 뜻만 나타나 있다.

 

구성은 무척 단순한 듯하지만 무작정 암기하는 방식보다는 퍼즐을 푸는 느낌이라 재미가 있었다.

공부를 하고 있지 않을 때도 놓쳤던 단어들이 생각나기도 했다.

퍼즐을 푸는 것 외에 연습 문제 같은 누적 복습할 수 있는 부분은 나와 있지 않아 그 부분에서는 개인적인 노력을 해야 할 것 같지만 일단 재미있게 암기할 수 있을 것 같았다.

하루에도 몇 장씩 풀게 되니 아마 한 권 금방 끝낼 수 있을 것 같다.

 

일단 한 번 끝내고 나면 뒷부분의 부록을 이용해 확인 작업을 할 수도 있을 것이다.

영어만 보고 뜻을 써본다거나, 뜻만 보고 철자를 써본다거나 하며 잊어버린 단어를 한 번 더 확인할 수도 있을 것 같다.

 

벌써 6월이 되었다.

6월이 끝나면 어느새 2018년도 반이 지나가게 된다.

마음을 다잡고 좀 더 열심히 살아야겠다.

 

 

 

 

 

 

* 이 서평은 리뷰어스 클럽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