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m Docu 강정 - Jam Docu KANGJUNG
영화
평점 :
현재상영


   다큐멘터리의 매력을 느낄 수 없었다. 좀 더 새로운 이야기가 보고 싶었지, 지금 우리가 겪고 있는 이야기를 보고 싶진 않았던 것 같다. 하지만 이제는 조금 알 것 같다. 다큐멘터리만이 가진 극영화와는 다른 매력을 말이다. 바로 진정성이다. 그것도 어떤 재미와 감동과도 바꿀 수 없는 커다란 크기의. 이 다큐멘터리를 통해 새삼 느끼게 된 것이다. 바로 우리가 살고 있는, 나의 가까운 곳에서 벌어지는 일들, 살고 있는 사람들의 아픔이 고스란히 느껴지다보니 그 감정을 더욱 크게 자리잡는 것 같다. <Jam Docu 강정>은 무엇보다 이 시대, 가장 뜨거운 이야기 중 하나이고, 우리가 모르고 지나가서는 안될 문제의 이야기이다.

  제주도 서귀포시 최남단 강정마을에 해군기지가 건설된다고 한다. 그리고 <Jam Docu 강정> 그에 대해 소소한 것부터 뜨거운 운동까지 여러 에피소드들을 담아낸 다큐멘터리이다. 자신들의 삶의 터전이었던 곳이 군대로 변한다는 것은 너무 무서운 일이다. 게다 그렇게 맑고 아름다운 곳이 말이다. 이런 상황에 참담한 마음을 감추지 못하는 주민들의 모습, 열심히 반대를 외치는 활동가들의 모습. 이 모두를 보는 동안 나는 내가 한 없이 부끄러워졌다. 내가 실실거리며 가만히 살아가고 있을 때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무언가를 하고 있다. 반대 운동을 하는 사람들도 그렇고, 이것을 영화로 만들어낸 사람들도 그렇고 나는 너무도 존경스럽고 대단하게 느껴진다. 나는 이 영화는 조금 더 많이 알려져야 하고 조금 더 많은 사람들이 봐야한다는 생각한다. 꼭.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