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스완 - Black Swan
영화
평점 :
상영종료


  영화는 보는 내내 공포심을 자아낸다. 그것은 특유의 음울하고 기괴한 분위기때문일 수도 있지만, 영화가 말하고자 하는 바가 섬뜩하리만치 무서운 것이기도 했다. 

  백조와 흑조를 모두 연기해야 되는 새 발레 무대에서 주인공을 선발하려 한다. 모범적이고 순수하기 이를데 없는 니나는 백조의 모습은 완벽하나, 흑조의 모습으로 만족시키지 못한다. 자신에게 파격적이고 치명적인 매력을 가지지 못한 것에 대해 절망하던 니나는 어쩌다 주인공 역을 따내게 된다. 하지만 주인공이 되고 나서부터는 더욱 이 자리를 빼앗길 불안감과 흑조 역할을 잘 해내야 한다는 거대한 강박에 사로잡힌다. 그래서 수없는 환영 속에서 결국은 돌이킬 수 없는 무서운 행동까지 하게 된다.       

  치열한 경쟁 세계 속에서 최고가 되기 위한 자의 발버둥, 최고가 됐을 때의 강박증과 위치를 빼앗길 것 같은 불안감을 이 영화는 참 적나라하게 보여주고 있다. 영화는 그다지 친절하지 못하며 굉장히 파격적이고 또 아주 무섭게 쏘아붙힌다. 하지만 그런 영화적 기법과 연출은 굉장히 노련하기 때문에 우리는 감탄을 자아낼 수 밖에 없다. 나탈리 포트만에 대해서는 더 할 말도 없다. 불안함에 몸서리치던 얼굴과 흑조를 완벽하게 해낸 마지막 무대에서의 모습은 정말, 잊을 수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