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엔 무슨 영화를 볼까?> 2월 3주

★ <만추>2011의 김태용 감독의 필모그래피 ★

- <만추>2010 <여고괴담2>1999 <가족의 탄생>2006 

 

 <만추> 김태용, 2010,  

현빈, 탕웨이 주연 

  김태용 감독의 4년만의 신작 <만추>는 의 1965년 이만희 감독의 영화 <만추>를 김기영 감독 작품 이후 또 다시 리메이크 한 작품으로 김태용 감독 특유의 섬세한 연출법으로 재탄생하였다. 또한 여주인공을 대만 배우 탕웨이로 캐스팅하면서 좀 더 색다른 감동과 재미를 줄 것으로 보인다. 또한 현빈 효과를 톡톡히 보며 극장가에서 상위권에 자리하고 있다. 지나가는 이 겨울, 어느 누구의 사랑보다 깊이 있는 사랑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여고괴담2> 김태용, 민규동, 1999,  

김규리, 박예진, 이영진 주연  

   여고괴담 시리즈 중 단연 최고로 손 꼽히고 있는 이 작품은 민규동 감독과 공동 연출을 한 김태용 감독의 데뷔작이기도 하다. 공포 영화라는 장르가 무색할정도로 그 시절 굉장히 생소했을 동성애라는 코드를 끄렁들여 여고생들의 우정과 성장에 대해 밀도 있게 그려내고 있는 영화다. 김태용 감독 특유의 내밀한 감정선 표현과, 섬세한 연출은 그의 데뷔작에서부터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가족의 탄생>, 김태용, 2006,  

고두심, 문소리, 엄태웅, 공효진, 봉태규, 정유미 주연  

  2006년 단연 화제의 영화 <가족의 탄생>은 평론가들의 호평 일색과 함께 영화제의 상을 휩쓸며 그 가치를 인정 받은 영화이다. 가족의 모습이 시시각각 변화하는 이 시대를 굉장히 잘 보여주며, 그 탄생에 대해 가슴으로 끌어 안을 수 있는 자연스러운 무덤덤함에 대해 일깨워주는 영화이다. 연기파 배우들의 향현과, 베베 꼬여있는 듯 하지만 결국은 뫃두 가족이 되고 마는 스토리, 하나하나 살에 와닿던 대사들. 김태용 감독의 영화관과 세계관을 온전히 엿볼 수 있는 가장 좋은 영화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